어느 분야든 장인이 있는데, 유리 작가님 그림책을 볼 때면 '이분은 정말 찐이다, 그림책 장인이다.' 라는 생각이 든다. 이야기꽃출판사 신간 소개에 작가님 사인본 행사가 있어 냉큼 구매했는데 역시 후회없는 선택이었다.

제목은 '우주 최강 붕어빵'이다. 간식 중에 오뎅(어묵)과 더불어 붕어빵 만큼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좋아하는 음식이 있을까. 동네 방네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는 아이템이지만, 모두가 맛있게 하느냐? 하면 또 아니다. 맛있어서 기다리는 집은 늘 존재한다. 그런 붕어빵 맛집의 비결이 바로 이 책 <우주 최강 붕어빵> 에 담겨 있다. 과연 뭘까..? ^^
앞표지엔 붕어빵이 UFO처럼 하늘에 떠있고 강물은 활주로처럼 빛난다. 별자리 붕어빵이 무슨 말을 하는 듯 기호가 떠가는데... 유리 작가님 외계어 사전에 의하면, "붕어빵 구워 우주선으로 보내주세요."라고 한다 ㅎㅎ
이 책을 읽고 나면 '과연 나는 내 일을 우주 최강이라는 마음으로 하고 있는가? 만약 아니라면 우주 최강으로 그 일을 잘한다는 건 어떻게 하는 걸까?'라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든다. 붕어빵으로 우주 최강이 된 주인공이나 그림책으로 우주 최강인 유리 작가님을 보며 질문하고 생각하게 된다. 그 답의 본질은 이 책 안에 있다. 그리고 구체적인 방안은 각자의 마음에 이미 있을 것이다. 매일 매일 기본에 충실한 꾸준함이 우주 최강을 만든다는 것.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은 붕어빵 재료들, 고양이나 손을 표현한 터질듯한 생동감이다. 또 붕어빵 주인님의 고객 마음 맞춤 서비스는 제목 그대로 우주 최강으로 빛난다. 은하붕어빵의 찐단골, 고양이들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이런 색감을 구현해낸 이야기꽃 출판사에 별점 무한대점을 드리고 싶다. 황금빛 넘실대는 세상을 만든 우주 최강 붕어빵. 난 무엇으로 황금빛 넘실대는 세상을 만들 수 있을까? 행복한 상상을 시작해본다.
#우주최강붕어빵 #유리작가 #이야기꽃그림책 @iyagok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