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었던 나의 꿈을 일깨워주는 책...
carlota 2009/11/26 21:47
carlota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꿈꾸는 다락방 Special edition
- 이지성
- 12,150원 (10%↓
670) - 2009-10-19
: 3,433
우울함과 무기력함에 하루하루를 겨우 살아나가는 나에게 어떠한 방법이로든 자극이 필요했습니다.
<꿈꾸는 다락방>은 육아에 지쳐서 오랜동안 옆으로 비켜두었던 나의 꿈을 다시한번 꺼내어볼 수 있게 해준 고마운 책입니다.
어떠한 내용인지 읽어보니 처음에는 얼떨떨했습니다.
R = VD 라는 말이 자꾸 나왔는데 한참 읽어야 알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은 <꿈꾸는 다락방>의 스페셜에디션인데 그 이전 버젼(꿈꾸는 다락방1, 꿈꾸는 다락방2)을 읽었던 독자대상으로 한 것인지 앞부분부터 VD라든지 R이 나오니까 알 수가 없었어요.
알고 보니 R = VD는 꿈을 이루어주는 공식이었어요.
VD = R, 즉 'Vivid Dream = Realization' 이라는 것입니다. 생생하게 열정적으로 꿈을 꾸면 꿈이 현실화된다는 것입니다. Dream이 마음 속으로 꿈만 꾸는 것이라면 Vivid Dream은 꿈에 미쳐서 꿈과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이 책에는 VD가 세 가지 나옵니다. 소리로 하는 VD, 글로 하는 VD, 사진으로 하는 VD가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강력한 VD는 사진으로 하는 VD라고 합니다.
1. 소리쳐 미래를 창조하라 (소리VD)
세상 사람들이 놀랄만큼 큰 꿈을 가지고 자신있고 분명한 목소리로 그 꿈을 이야기하면 머지않아 그 꿈은 현실이 될 것이다.
2. 한 줄의 문장에 꿈을 담아라 (글VD)
꿈을 이루고 싶다면 글로 적어 자주 큰 소리로 읽으면 생각했던 것보다 더 빨리 꿈을 이룰 수 있다.
3. 당신의 미래를 사진으로 만들어라 (사진VD)
당신이 꿈을 이룬 사진을 만들어 수시로 들여다보면서 생생하게 꿈꾸면 그 꿈은 반드시 현실이 될 것이다.
이 책에는 이름만 들으면 다 알만한 유명인들의 VD를 통한 성공이야기와 보통 사람들이 VD를 통해 꿈을 이룬 이야기들이 예로 나옵니다.
김연아 선수는 경기 시작 전 메이크업을 할 때 '나는 실수하지 않고 침착하게 잘 한다'라고 소리 VD를 한다고 합니다. 박지성 선수가 중학교 시절부터 입버릇처럼 하던 말이 '나는 무조건 성공해요'라는 말이었다고 합니다.
이 책의 저자인 이지성님은 글을 쓰기 시작한 지 10년만인 2003년에 공식 데뷔작을 출간했으나 독자의 관심을 끌지 못하다가 끊임없는 VD 끝에 2007년에 출간된 <여자라면 힐러리처럼>이 30만부 넘게 팔리면서 비로소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이보다 먼저 출간된 <꿈꾸는 다락방>이 초대형 베스트셀러가 되었고요. 작가 스스로가 강력하고 생생한 VD를 하여 꿈을 이루었고 팬카페와 미니홈페이지를 통해 독자와 VD경험담을 교류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들의 성공이야기들을 읽으면서 가슴이 설레였습니다. 그래도 그 사람이었으니까 가능했을거라는 생각을 하게 되더군요. 또한 나의 젊은 시절이 떠오르면서 착잡해졌습니다. 이제 나이 먹어서 늦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하는데 이 책에서는 끊임없이 채찍질을 해줍니다. 세상의 어느 것도 당신의 꿈을 가로막지 못한다고...
책을 마치는 순간에도 작가는 <부록>에서 혹시라도 꿈을 포기하고 싶을 때는 이 사람들을 기억하라고 합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꿈을 이뤄낸 유명인들이 줄줄이 나옵니다.
뭔가에 얻어맞은 것처럼 정신이 듭니다. 이제부터라도 나의 꿈을 VD하려고 합니다.
그 꿈을 이루었을 때 작가의 팬카페어서 경험담을 이야기하는 저를 VD해봅니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