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좋아하는건 스토리 위주의 영어 책이었습니다.
너무 창작쪽으로만 치우쳐지는 것 같아 고민하던 차에 길벗스쿨 미국 교과서 Reading Basic1을 공부하게 되었답니다.
길벗 스쿨 미국 교과서 READING BASIC 을 시작하면서 제일 염두에 두었던건 비문학 이었습니다.
Science, Social Studies, Language Arts & Music, Art & Math
교과목 별로 나뉘어져 있어서 창작 동화책에서 접할 수 없던 단어와 어휘를 배울수 있을거란 기대감이 있어요.
Unit 01은 좋아하는 과학이랍니다.
MP3로 들어야하는 번거러움 없이 QR 코드를 바로 찍어 들을 수 있어 편리하고, 집중도 잘 되었어요.


가장 큰 장점은 홈스쿨용으로 참 좋은 구성으로 되어 있어요.
본 책, 정답과 해설, 단어장 (단어장은 숙어나 문장까지 되어 있음 더 좋았을것 같지만, 일단 단순하게 단어를 암기하기에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먼저 단어공부를 한다음에 QR코드로 들은다음 따라하고, 내용 유추해보기로 진행을 했답니다.
낯선 단어들이 많았지만, 꾸준히 하다보면 익숙해 질거라 생각해요.

해석과 설명도 잘되어 있어요. (엄마가 충분히 같이 해줄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모르는 단어 찾아 체크하고, QR 코드로 듣고, 내용 예상하기
본문 해석하기
문장 듣고 들리는 대로 쓰기는 힘들어 하네요. 꾸준한 연습이 필요할듯해요.
비문학이라 우리말 단어도 어려워하는 것이 있어서 함께 봐줘야 했습니다.

함께 계획을 짜서 아이 혼자서도 차근차근 공부할 수 있는 미국 교과서 Reading 북이랍니다.
단계별로 3권씩 있으니 천천히 한권씩 마무리를 목표로 꾸준히 공부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