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모든 공시생들이 비용걱정 1도 없이 합격하도록 환불 패스를 운영하고 있는 해커스는 독보적인 교육 컨텐츠 그룹이다. 합격하면 당연히 100퍼센트 환불이며, 불합격을 해도 하루 1강만 수강만 하면 수강료를 100퍼센트 현금으로 환불 해주고 있다.
해커스는 국내 굴지의 업계 1위 기업으로 해커스 공무원 외, 해커스인강. 해커스 평생교육원, 해커스 토익, 해커스 군무원, 해커스 경찰, 해커스법아카데미, 해커스 중국어. 해커스일본어, 해커스어학원 등등 다수의 컨텐츠가 있다.
2025년을 시작하는 9급 공무원 영어의 출제 기조가 변화한다고 인사혁신처에서 발표했는데, 출제 방식을 직무 능력 중심으로 바꾸고, 민간 채용과의 호환성을 강화한다는 내용이다.
실제 업무 수행에 필요한 실용적인 영어로 바뀜에 따라 해커스 영어 기본서도 바뀐다. 2025년 해커스 공무원 영어 기본서는 총 3권으로 1권 문법과 2권 독해 3권 어휘로 세트 구성이다.
해커스 영어 기본서의 경우 입문(해커스 공무원 영어기초 영문법, 기초 독해+ 해커스공무원 비비안 올인원 영문법)과 해커스 심화 난이도의 도서 (고득점 핵심노트+영어 고득점 문법777+논리독해 007)의 중간 정도의 수준이다.
해커스 영어 기본서 영어세트의 도서는 모두 올컬러로 1권 문법의 두께가 가장 두꺼웠으며 어휘쪽으로 갈수록 두께는 얇아진다. 책의 구성을 자세히 설명해주는 책의 특징을 보면, 공무원 영어 시험에 출제되는 문법을 포인트별로 제시하고 빈출도를 표시했는데. 해커스 공무원 영어의 출제 적중율은 높기로 유명하다.
해커스 공무원 영어 기본서이기는 해도 해커스 토익 교재로도 손색없는 이유는 문법과 독해 어휘 3종으로 탄탄하게 잡아주는 책의 구성요인에 있을 것 같다. 토익시험의 경우 공무원 영어 시험의 난이도와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문법이나 어휘가 약하다는 생각이 든다면 영어공무원 기본서도 나쁘지 않아보인다.
공무원 영어는 2025년부터 문법과 어휘의 암기를 덜 요구하고, 실제 활용도가 높은 전자메일과 안내문 등의 현장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소재와 형식을 요구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이 점은 참고해야 하는 사항이다. 9급 공무원 시험의 당락은 영어에서 결정된다는 것은 이미 알려져 있기 때문에 어떤 교재로 어떻게 공부하냐에 따라 시험의 합격 불합격이 달라진다 생각하기 때문에 무료 자료와 탄탄한 문제 적중률을 보여주는 더구나 100퍼센트 환급도 자랑하는 해커스의 책을 선택하지 않을 이유는 없을 것 같다.
민간 채용 호환성이 높은 새로운 문제 유형 출제에 대비한 해커스 기본서 영어와 해커스 공무원에서 자랑하는 전강좌 10일 무료 수강과 공무원 MBTI테스트 등을 사이트로 확인하는 것도 좋겠다.
https://gosi.hacker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