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전체보기

알라딘

서재
장바구니
하길태님의 서재

클레오파트라

(Cleopatra)

  

 

 감독 : 프랭크 로댐

 출연 : 빌리 제인. 레오노어 바렐라. 티모,시 달튼 등

 

  1999년 제작 방영된 미국 드라마 미니 시리즈로, 마가렛 조지의 동명의 소설이 원작이다.

 

  기원전 47년, 이집트. 방년 20세의 이집트 여왕 클레오파트라가 추방되자 동생들이 그녀의 왕좌를 차지하게 된다.

  줄리어스 시저의 군대는 이집트 알렉산드리아로 가고 있었고 클레오파트라는 국

경에서 왕권 복귀를 꾀하고 있었다.

 

  알렉산드리아에 입성한 시저는 클레오파트라를 만나기를 원하고 클레오파트라는 아시칼론의 노련한 고급 창녀 쥬시바를 초청하여 정복자 시저를 휘어잡을 기교와 방법들을 배운다.

 

  클레오파트라의 선물이라며 양탄자를 가지고 한 사나이가 나타났고 양탄자를 펼치자 그 속에서 아름다운 클레오파트라가 모습을 드러낸다. 이리하여 클레오파트

라와 시저의 운명적인 만남이 시작되는데......

 

  시저와 안토니우스와 함께 로마 정치사의 중요 인물이었던 이집트의 여왕 클레오파트라. ‘클레오파트라의 코가 1㎝만 낮았어도 세계 역사는 달라졌을 것’이라는 파스칼의 말과 함께 그녀는 미와 색으로 남자를 홀리는 치명적인 팜므파탈의 이미지

로 고정되어 왔다.

 

  하지만 그것이 그녀의 전부는 아니었다. 그녀는 왕실 도서관의 수많은 서적을 통하여 지식을 쌓았으며 수개국어에 능통했다고 한다. 그만큼 통치자로 역량을 갖추었다고 할 수 있겠으며 그녀가 시저와 안토니우스의 사이를 옮겨 간 것도 이집트의 여왕으로서 자신의 나라를 지키고자 고심한 결과이기도 한 것 같다.

 

 그녀는 이집트인들로부터 사랑받는 정치가이자 지략가로도 평가받아야 마땅할 것 같다. 영화에서는 역사적인 사실들을 충실하게 반영하고자 했던 노력들이 엿보이는 듯했다.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