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리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10개의 시점으로 보는 영화감상법
- 전찬일.라이너
- 15,300원 (10%↓
850) - 2024-04-01
: 981
남편이 자주 듣는 팟캐스트 중에서 <매불쇼>라는 게 있다. 가끔 남편이 들을 때 귀동냥으로 듣곤 했는데, 다른 코너보다도 영화평론가 전찬일과 라이너가 게스트로 나오는 '시네마 지옥'에 좀 더 귀를 쫑긋하며 듣곤 했다. 나처럼 그 코너를 좋아하는 사람이 많았던 걸까? 그들의 맛깔난 영화 이야기가 한 권의 책으로 세상 빛을 보게 됐다. 《10개의 시점으로 보는 영화감상법》이라는 책이 바로 그것이다.
이 책은 두 영화 평론가가 10가지 다양한 시점에서 영화를 바라보며 대화를 나누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독자들에게 영화를 다각도로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영화의 내러티브 구조, 캐릭터 분석, 영상 미학, 사운드와 음악의 역할, 사회적 맥락 등 10가지 핵심 요소를 중심으로 영화를 분석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각 장마다 대표적인 영화들을 예시로 제시해주고 있어, 보다 심층적으로 영화를 보기 위해서는 어떤 시각으로 바라보아야 할지 매우 상세하게 설명해준다.
또한 이 책은 영화를 좋아하지만 깊이 있는 감상에는 익숙하지 않은 독자들에게 적합한 입문서 역할을 하며, 다양한 영화와 영화 용어들을 소개하고 상업 영화를 중심으로 다루어 접근성이 높다. 또한 단순히 영화 감상법만 다루는 것이 아니라, 평론가와 대중의 인식 차이, 평론의 본질, 최근의 'PC' 문제 등 영화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들도 다루고 있어 상당히 시의성이 높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두 평론가의 대화를 통해 전문가들이 어떻게 영화를 바라보고 분석하는지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책이 재미있는 것은 물론이고 말이다.
《10개의 시점으로 보는 영화감상법》은 영화를 단순히 즐기는 것을 넘어 더 깊이 있게 이해하고 싶어하는 영화 애호가들에게 적합한 책인 듯싶다. 영화를 보는 새로운 시각을 얻고 영화 감상의 깊이를 더하고 싶은 사람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 올드스테어즈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