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부모님이 즐기며 퀴즈 형식으로 읽어 볼만한 새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이름하여 《쉽게 읽고 보는 위대한 명언 도감》이란 작품입니다. 구성도 심플, 정갈합니다. 일단 분야별 80명의 위인이 전하는 80가지 명언이 알차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1장 철학자, 2장 문학가, 3장 예술가, 4장 과학자, 5장 정치가 및 군인. 아이들이 희망하고 관심하는 분야의 명언과 인물을 만나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긴 문장이나 글줄을 어려워하는 아동들을 위한 내용의 배치도 한몫합니다. 부모님과 함께 한 페이지의 글을 소리 내어 읽으며 옆 페이지 만화 형식의 에피소드를 부담 없이 읽어가며 그날, 그날의 명언을 소화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닙니다. 읽었던 내용을 직접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필사 집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요즘 필사가 유행이긴 유행인가 봅니다. 어때요? 위인들의 명언이 여러분 자녀의 머리에 차곡차곡 저장되어 가겠죠?

아이들이 익히 알고 있던 세계의 위인 혹은 인물들을 직접 경험해 보고, 그들이 만든 명언을 습득하는 과정.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은 물론, 무엇을 위하며 세계를 도전하고 탐험할지에 대한 기본기를 철저히 알려줄 것 같습니다. 지루해할 것 같은 책 읽기를 《쉽게 읽고 보는 위대한 명언 도감》으로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매일 정해진 분량을 가볍게 소화해가는 읽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