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은 있다
yjy202 2025/04/29 17:47
yjy202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시간을 건너는 집
- 김하연
- 13,320원 (10%↓
740) - 2025-04-20
: 790
#도서협찬. 시간을 건너는 집 by김하연
~신은 인간에게 견뎌낼 수 있을 만큼의 시련을 준다고 했던가?
그런데 감당하기엔 힘들 어린 나이의 소년, 소녀들에게 까지 시련을 주어야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어린 시절 만이라도 올바른 마음을 성장할 수 있게 해주었다면 세상의 아픔도 한결 누그러졌을텐데.
8월의 어느 날.
하얀 운동화를 선물받고 시간의 집으로 초대된 친구는 모두 네명. 강민, 자영, 이수, 선미는 모두 중고교를 다니는 학생들이다.
시간의 집에 입장할 수 있는 티켓과도 같은 하얀 운동화는 아무것도 그려지지 않은 깨끗한 백지상태를 의미한다. 하얀 백지에 무엇이 그려지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지듯, 하얀 운동화를 신고 있는 이 아이들에게는 아직 가능성이 있다.
이들은 2층에 있는 3개의 문에 대해 설명을 듣는다. 과거의 문, 미래의 문, 현재의 문으로 문을 선택하면 그곳으로 갈 수 있다고.
다만, 시간의 집에는 규칙이 있다.
시간의 집과 운동화에 대한 비밀엄수, 일주일에 3번이상 시간의 집 방문, 과거든 미래든 죽음은 바꿀 수 없다. 12월31일 최종적으로 하나의 문을 선택하고 나가는 순간 시간의 집에 대한 기억은 사라진다.
그리고 멤버 4명이 모이면 시간의 집에서는 시간이 얼마가 흐르든 시간은 정지되어 있다.
네 친구들에게는 각각 시간여행으로 현재를 외면하고 싶은 사연이 있었다.
선미의 엄마는 항암치료중으로 시한부이고, 자영은 학교에서 괴롭힘을 당하는 왕따다. 어린시절, 아빠의 죽음과 엄마의 불륜을 목격한 후로 이수는 방황하며 지냈는 데, 어느 날 자영을 괴롭히는 여자 아이를 칼로 찌르는 사고까지 친다.
이제 이 아이들은 12월31일 어느 문을 선택하게 될까? 아무 문제없어 보였던 강민은 왜 시간의 집에 오게된 걸까?
이야기의 진행이 마치 추리소설처럼 진행되어, 강민은 누구인지? 그리고 이들이 과거, 현재, 미래 중 어느 곳을 선택할 지? 유추하며 보게 된다.
세상에 진짜로 시간의 집이 존재한다면 어린 시절의 아픔으로 상처를 안고 사는 이들은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그러나 시간의 집이 그들에게 준 것은 시간여행의 기회보다 더 큰 경험과 마음을 나누는 힘이었던 것 같다.
각자 가진 상처로 꽁꽁 싸메고 혼자 아파하던 아이들이 다른 시간대로 갈 수 있다는 희망으로 잠시나마 서로에게 자신의 약한 모습을 드러낼 수 있었다는 것이다. 아픔은 나누어 반이 되었고 서로에게 건네는 위로에 다시 일어설 힘을 얻을 수 있었다.
그 영향으로 소년, 소녀는 어딜가서도 웃으며 살 수 있었으리라.
마음아픈 내용이었지만 그만큼 희망을 읽어낼 수도 있는 내용이었다.
끝나기 전까지 끝난 건 아니다.
지금 삶이 시궁창같다고 좌절하고 포기하지 말자. 한쪽 문이 닫히면 또 다른 쪽 문이 열린다.
@specialbooks1
#시간을건너는집 #김하연
#특별한서재 #청소년소설 #서평단 #도서협찬
< 특별한 서재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추천도서 #책추천 #신간 #베스트셀러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