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요즘은 DVD 구매를 하거나 OTT 등으로 보면 영어 자막도 충분히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는 시대다. 그래도 좋은 영화를 텍스트화된 한 권의 책으로 그 영화의 대본 전체를 소장할 수 있다면, 좋아하는 영화라면 아마도 구매하게 될 것 같다. 그런 의미에서 Disney, Pixar Best Collection 시리즈는 너무나 마음에 든다.
애니메이션이지만 아이들만 보는 영화가 아닌, 오히려 어른들이 더 열광하는 시리즈가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이런 애니메이션의 대본을 다 수록하고 있는 책은 소장가치도 있고 이를 활용해 영어 공부도 할 수 있는데 따로 스크립트를 구하려고 애쓰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수고스러움도 줄여주는 책이기 때문이다.
그동안 많은 시리즈들이 출간되었고 개인적으로 여러 권 소장하고 있는데 대부분은 본 작품일 정도로 내용이 참 좋다고 생각하는데 이번에 만나 본 『디즈니, 픽사 베스트 컬렉션 - 소울(Soul)』의 경우에는 솔직히 작품을 보진 못했지만 호평을 알기에 만나보고 싶었고 애니메이션을 보면서도 번역된 자막을 보면 마치 명언 같은 대사에 마음이 머물게 되는데 이렇게 스크립트를 통해 직접 읽어보니 그 의미를 보다 깊게 생각해보게 되는 장점이 있다.
재즈 피아니스트인 조가 영혼 22와 동행하면서 깨닫게 되는 삶의 진정한 의미는 대사를 천천히 읽게 되니 크게 와닿는데 이 책은 국내 유일의 전체 스크립를 담았다는 점에서도 실제로 이 영화를 활용해 영어 공부를 하고 싶은 분들에겐 도움이 될 것이고 중간중간 작품 속 장면들이 실려 있어 좋다.
또 스크립트에 나온 단어들 중에서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단어들은 해당 페이지 바로 하단에 나오기 때문에 편리하고 만약 모르는 단어가 더 있다면 하단의 빈공간에 따로 기록해서 어휘 공부를 할 수도 있다.
여기에 워크북과 오디오북까지 제공되는데 워크북의 경우에는 앞선 스크립트 중에서 우리가 실제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어회화용 문장 100개를 엄선해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정리해두었고 오디오북의 경우에는 디즈니 추천 성우의 목소리로 녹음이 되어 있기 때문에 실력이 좀 있다면 듣기 공부나 듣고 따라쓰기 공부로 활용해도 좋을 자료라 생각한다.
해당 작품의 전체 스크립트를 영화 속 장면과 함께 한 권의 책으로 잘 정리해두고 있기 때문에 시리즈 소장을 부추기는 책이며 실제 영어 공부로 활용해도 좋을 귀한 자료라고 생각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