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협찬
💣<목숨을 팝니다>, 제목부터 범상치 않죠?
💣“내 목숨, 싸게 드립니다!” 광고한 줄로 인생이 송두리째 뒤집힌 하니오라는 남자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자살에 실패하고 허무 속에서 ‘이제 목숨, 필요 없다’고 결심한 그는 신문에 직접 광고를 내서 목숨을 팔아요. 그리고, 이 광고에 정말 별별 손님들이 다 찾아옵니다.
💣일단 복수에 불타오르는 노인, 실험 대상으로 삼고 싶다는 사서, 심지어 흡혈귀가 나올 정도로 현실과 비현실이 뒤섞인 엉뚱한 캐릭터들이 차례로 등장해요. 그들의 요구대로 죽으려 애써도 하니 오는 매번 기묘하게 살아남는데,. 이렇게 엉뚱하면서도 블랙 코미디 같은 전개가 계속 이어집니다. 읽다 보면 “이게 지금 희극이야, 비극이야?” 하고 웃다가 심각하다를 반복하게 되더라고요.
💣이 소설의 재밌는 순간들은 주인공이 죽음을 팔면서 오히려 삶에 대한 의지가 점점 드러난다는 점이에요. 목숨을 판다는 남자가 실은 목숨을 누구보다 소중히 여긴다,라는 역설을 참 유쾌하게 풀어냅니다. 작가 특유의 치밀함과 일본 사회에 대한 비판이 엉뚱한 에피소드와 뒤섞여서 가볍게 읽으면서도 ‘뭔가 좀 다르다’는 여운을 남기더라고요.
💣죽음을 계기로 삶의 쓴맛과 단맛을 재치 있게 그려낸 일본식 블랙 코미디! 호기심 많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예측 불가능한 이야기, 독특한 캐릭터, 그리고 예상치 못한 감동까지 한꺼번에 받아보실 준비되셨나요?
#목숨을팝니다
#미시마유키오
#소설
#일본소설
#일본문학
#스릴러
#미스터리
#공포
#호러
#책추천
#@rhkorea-books
*알에이치코리아 @rhkorea_books 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