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래엔 아이세움 서평단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후기를 작성했습니다."
우와~ 중증외상센터 더 정말 재밌게 봤었는데 그 드라마를 쓰시고 AI닥터라는 웹툰을 만드신 한산이가님의 책입니다.
글쓰는 의사, 이낙준님의 어린이 메디컬 스토리북이 나왔어요~
어린이를 위한 혹은 의사를 꿈꾸는 어린이를 위한 의학 동화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정말 요즘 트렌드에 맞게 그냥 '의사' 가 아니라 'AI닥터' 라는 제목을 가지고 있는데요. 진단에 있어서는 AI의 정확성이 다른 무엇보다 신뢰도를 높이는 방안이 될 것 같긴 해요. 앞으로의 세계에서는 말이죠.
의료 기술이나 의학적인 지식은 점점 깊어질테고 우리 주변에 인공지능의 학습도까지 높아질 테니 더욱 사람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AI의 역할이 커지지 않을까 싶어요.
그러니 어린이책에서도 AI와 의학기술의 미래를 접해보면 많은 도움이 되겠죠.

🐱🐱🐱
수호와 AI 바루다의 활약으로 첫 장이 시작되는데요. 길 가다 갑자기 쓰러진 사람을 보고 AI 바루다가 즉시 진단을 합니다. 그리고 조치 방법을 일러주죠. 위급한 상황에서 수호는 즉시 심폐소생술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AI 바루다가 보이거나 들리지 않습니다. 어찌된 일일까요?
그리고 위험에 빠진 사람을 AI와 수호가 구해냈을까요?
이야기는 다시 수호가 엄마를 잃었던 어린 시절로 돌아갑니다. 엄마가 돌아가신 병원에 갔던 수호.
차세대 의료용 인공지능을 개발 중인 그 병원에서 폭발 사고가 일어났는데 그곳에서 수호가 사고를 당합니다. 그리고 그 사고로 인해 의료용 인공지능인 AI 바루다가 수호의 뇌에 심어지게 되었어요.
수호는 인공지능인 바루다 덕분에 환자를 보며 빠르게 진단할 수 있는 능력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아프거나 다친 사람들에게 적절한 조치를 하며 사람들을 돕게 되죠.

🐣🐣🐣
책 속에서 의료 기술, 의학상식, 의사의 하루, 의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들 등 챕터가 끝날 때마다 의학 지식을 잘 정리해서 전달해 주고 있어요. 의사라는 직업에 대한 정보뿐 아니라 우리가 기본적으로 가져야 하는 의학적인 상식들도 담고 있어 지식이 풍부해질 좋은 기회라고 생각되네요.
의학 인공지능을 가진 수호가 앞으로 어떤 일들을 겪으며 자신을 성장시켜 좋은 의사로 성장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덕분에 우리는 의학적인 정보도 많이 얻고 응급처치에 대한 방법도 많이 알게 되겠지요. 아이들에게도 너무 좋은 시리즈인 거 같아요.

#어린이추천도서 #어린이동화 #미래엔
#초등도서 #초등학생추천도서 #초등추천도서 #초등학생책추천
#미래엔아이세움 #아이세움
#AI닥터스쿨 #AI닥터 #한산이가 #이낙준 #중증외상센터 #의사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