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전 금식 <지금 당신의 몸이 위험합니다>
leeyoujin486-1 2026/01/09 23:40
leeyoujin486-1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지금 당신의 몸이 위험합니다
- 강상욱
- 17,820원 (10%↓
990) - 2025-12-24
: 920
도서협찬
건강한 일상을 보내고 있다고 믿고 있는 우리들에게 생활 속에 우리 몸으로 숨어드은 화학 성분에 대해서 알려주기 위해 상명대학교 화학생활 에너지공학과 강상욱 교수님께서 <지금 당신의 몸이 위험합니다> 책을 출간하였다.
무심코 지나쳤던 일상 습관과 잘못 알려진 소문들을 화학자의 시선으로 생활 속 진실과 오해를 풀어주고 올바른 생활 습관 팁들도 알려주신다.
교수님의 말처럼 잘 생각해보면 어릴때와 지금을 비교하면 참 많이 다르다.
많이 아프기도 하고, 아프면 금방 낫지도 않고, 새로운 희귀병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다.
물론 세상이 많이 바뀌면서 많은 것들이 변했다.
세상이 점점 편리해지고 있는데 편리해지는 대가로 환경이 많이 오염되었다.
환경오염으로 인한 심각성은 매체에서도 많이 다루고 있어서 알고는 있었지만 우리의 일상 생활속에서도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들이 많다는 것은 너무 충격적이었다.
많은 이야기들 중에서 가장 충격적인 것은 혈액에서 크기가 작은 미세 플라스틱이 발견되었다는 것이었다.
🔖세계보건기구에서는 일반적으로 존재하는 크기(150마이크로미터 이상)는 우리 몸에서 흡수되지 않고 배출되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밝혔다. 그러나 단서를 하나 달았는데, 1마이크로미터 미만인 나노 플라스틱은 위해성을 알 수 없다는 것이었다.
p.49-50
아직 위험성이 밝혀진게 아니라서 미리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불필요한 미세 플라스틱 섭취를 줄여야 한다고 말한다.
미세 플라스틱은 말 그대로 미세하기에 눈에 보이지도 않는데 어떻게 줄여야 할까?
책을 읽어보니 많은 곳에서 미세플라스틱이 발견되었다는 이야기들이 많다.
어떻게 해야 될지 생각이 많아지는 밤이다.
줄이고 싶지만 일상에서 보면 플라스틱을 진짜 많이 사용한다.
마시는 물, 마트에서 장을 보면 플라스틱 케이스에 과일이나 야채가 담겨있는 경우도 많고, 배달 음식 대부분이 플라스틱 용기에 담겨서 온다.
그리고 이런 것들에 너무 익숙해져서 텀블러 사용이 조금 어렵기도 하다.
외출시에 물을 여러병 담아서 다니기도 번거롭고 하다보니 자연스레 플라스틱 병에 들어있는 물을 사먹게 된다.
음식뿐만 아니라 생활용품들에서도 안좋은 물질들이 많이 나온다.
세탁 세제, 주방 세제 같은 경우에는 생활에 꼭 필요한 물품 중 하나이다.
잔류 세제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니 무섭다.
세제도 앞르로는 주의 사항을 잘 읽어보고 잘 지켜야겠다.
환경 오염이 심각한 세상속에서 살아가면서 그 영향이 다시 돌고 돌아 우리에게 돌아온다는 것을 책이나 매체를 통해서 본 적이 있다.
그래서 심각성을 인지하고는 있었지만 내 삶 속에서 이렇게 많은 영향을 받고 있을줄은 몰랐다.
유해 물질의 노출량과 노출 횟수가 중요하다고 하니 주의사항 표시를 보게되면 유심히 잘 들여다보는 습관을 가져야겠다.
나의 건강, 내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꼭 해야하는 작업인 것 같다.
번거롭더라도 텀블러를 사용하고 플라스틱을 덜 사용하도록 해보아야겠다.
우리가 조금씩 바꿔가면 시간이 걸리겠지만 조금이라도 나아지지 않으까 생각해본다.
환경에 대해, 우리의 몸을 위협하고, 잘못된 사실에 대해서 바로 잡아주고, 올바른 생활 팁들도 알려주시니 관심있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리뷰의숲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지금당신의몸이위험합니다 #강상욱 #네임리스북스 #리뷰의숲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