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아직 운전면허가 없어서 언젠가 취득할 날을 생각하며 필기 공부를 해두어야겠다고 생각했다. 사실 시험을 앞두고 준비를 해도 되지만 운전에 대한 막연한 걱정이 있어서 어느 정도는 알아두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 그래서 어떤 교재로 준비를 하면 좋을지 찾고 있었는데 이 교재 '2026 김영북스 답만 봐도 합격! 운전면허 필기 1,2통 공통'을 접하게 되고 유의미한 필기 공부를 할 수 있어 유익이 되었다.
교재를 구성에 따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먼저 처음에는, '운전면허 필기 치트키' 파트에서 운전을 할 때 어떤 점을 주의하고 어떤 점을 지켜야 하는지 그 기초적인 내용을 한 페이지에 정리했다. 사실 상식적인 내용이라고 할 수 있지만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는 도로에서 늘 인식하고 있어야 하는 핵심적인 사항을 요약 정리해둔 것이어서 깊이 숙지를 해놓으면 도움이 되는 내용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본문에서는, 문제풀이를 하면서 어떤 부분을 중점으로 학습하면 좋은지 그 내용을 컬러로 표시하여서 학습자가 더 주의를 하여 이해하고 암기할 수 있도록 해두어서 유의미한 학습을 돕는다. 또한 정답을 표시해두었을 뿐만 아니라 깊이 있는 해설을 통해 학습이 더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사실 기존에 있었던 운전면허 교재를 보면 하얀 종이에 검은 글씨로 무엇을 우선적으로 공부해야 하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없어 어려운 면이 있었는데 이 교재는 공부를 하는 사람이 쉽게 핵심내용을 알아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 학습에 도움을 준다.

교재의 강점을 서술하면, 단순히 텍스트로만 설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도로상황을 이미지로 재현하고 있어 학습을 하면서 보다 실감나는 이해를 할 수 있도록 한다. 필기 시험을 대비하는 건 그저 단순암기이기도 하지만 아직 운전이라는 것이 낯설고 어렵기만 한 사람들에겐 도로교통에 대한 지식을 얻는 첫 관문이어서 어떻게 필기를 대비하느냐가 중요한 계기가 되기도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런 면에서 이 교재 '2026 답만 봐도 합격! 운전면허 필기 1,2종 공통'이 적합한 학습의 기회를 주고 있다는 생각이 되었다. 운전면허 필기 시험을 대비하는 사람들에게 이 교재를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