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재

제제님의 서재
  • 마케팅 천재들의 비밀노트 350
  • 마크 W. 셰퍼
  • 16,920원 (10%940)
  • 2024-09-11
  • : 2,378

시대가 빠르게 변하고 트렌드가 빠르게 바뀌듯 마케팅도 그만큼 변화가 빠르다. 20세기에는 신문, 텔레비전 등으로 제품이나 브랜드를 알리는 행위를 했다면 21세기 초반에는 인터넷의 발달로 웹기반의 광고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이제는 그 시대도 변화하여 웹 3.0의 시대가 되었고 이러한 변화에 걸맞는 마케팅의 흐름이 이어져오고 있다. 마케팅은 현재의 방식이 좋은 성과를 내도 내일이 되면 어떻게 바뀔지 모르기 때문에 늘 변화에 민감해야 한다. 이 책은 이러한 시대에 천재 마케터들은 어떤 관점과 방식으로 마케팅을 하는지 자세히 이야기하는 책이다.


이 책은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유명 마케터들의 마케팅 아이디어를 모은 책이다. 기업 활동에서 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이다. 하나의 제품 또는 서비스가 아무리 훌륭해도 그것을 제대로 알리지 못한다면 고객에게 판매되지 못하고 자연히 기업의 생존에도 위협이 된다. 그만큼 제품과 서비스 그 자체 만큼이나 마케팅도 중요한 요소인데 이 책은 마케팅을 왜 해야 하고 어떤 전략이 필요하며 어떤 가치를 향해 나아가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주고 있다.


마케팅을 단순하게 설명하면 어떤 제품, 서비스, 브랜드를 알리는 행위이지만, 더 깊이 들어가면, 분야도, 종류도, 방법도, 목표도, 전략도 다르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책에서는 마케팅을 시작할 때 알아야 하는 사항들, 콘텐츠를 통한 마케팅의 기술들, 소셜미디어를 통한 마케팅의 요소들, 마케팅의 다양한 방식들, 그리고 마케팅의 미래까지, 기초적인 내용부터 심화된 내용까지 자세하게 이야기하고 있다. 이론에 국한된 내용들이 아니라 현업에서 일하고 있는 실력자들이 알려주는 내용인 만큼 실전에서 적용할 때 여러 측면에서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책에서 설명하는 마케팅과 관련한 다양한 내용들 중에서 특히 소셜미디어와 관련한 사항들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책은 소셜 미디에에서 브랜드를 구축할 때, 알아두어야 하는 부분을 세 가지로 압축해 설명한다. 첫째, 소셜 미디어는 이미 포화상태이다. 인기 있는 플랫폼에서 살아남는 일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두번째, 플랫폼은 언제든지 정책을 바꿀 수 있다. 새로운 법적 규정이나 규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다. 세번째, 끊임없이 변화하는 트렌드에 주의해야 한다. 새로운 기능과 트렌드는 우리에게 더 빠른 속도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길 원한다. 이와 같은 사항들을 토대로 소셜 미디에서 어떤 방향성과 어떤 전략을 활용하면 좋을지 대비한다면 의미 있는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현업 마케터는 아니지만 이 분야에 관심이 있어서 여러 권의 책을 읽어왔다. 그동안 다양한 책을 읽으며 느낀 점이라면 너무 이론에 치우친 책이 있는가 하면 또 너무 기능적인 부분만을 다루는 책이 많다는 점이었다. 목표에 따라 전략에 따라 나에게 맞는 내용들을 발췌하고 적용하면 될 일이지만 그래도 본질과 기술을 적절하게 결합해 설명하는 책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그러다 이 책을 읽게 되었고 우리에게 마케팅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하는 것인지 친절하게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 천재 마케터들이 알려주는 마케팅을 자세히 배워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