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오늘도 육아!
킴휘티 2022/02/04 18:10
킴휘티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그럼에도, 오늘도 육아!
- 이일노(드로잉오뉴)
- 14,400원 (10%↓
800) - 2021-12-24
: 139
<그럼에도, 오늘도 육아!> 라는 작품을 만났다. 나에게는 '육아'가 너무 멀고도 낯선 단어라서 사실 책을 접할 때에도 색안경을 끼고는 겁을 잔뜩 먹었다!
내가 생각하기에 작품을 읽을 때에는 공감대 형성이 참 중요한데, 과연 예비 부부도, 예비 엄마도 아닌 내가 읽었을 때 어떤 느낌일지 가늠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작품은 아기와 함께하는 엄마 아빠의 매 순간들을 재미있게 만화/그림으로 묘사하고 있다. 그래서인지 육아에 대해 무지한 내가 읽기에도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었으며, 그들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접하면서 부모님의 추억 어린 이야기를 듣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다.
이 작품은 총 6개의 장으로 구성되어있다. 육아를 시작하고, 육아는 현실이라는 것을 깨닫고, 내 아이를 기르며 인내심을 기르고 또 육아로 인해 달라지는 모든 상황을 받아드리고 이해한다. 그리고는 이 모든 것이 "사랑"임을 설명하며 작품은 마무리된다
이 작품은 육아를 시작하려는 예비부부 또는 이미 육아를 하면서 공감하며 그 시간들을 지혜롭게 보내고 싶은 부부에게 추천하고 싶다.
나는 가끔 생각한다. 책이라는게, 꼭 이론이나 정보 전달만을 다루는게 아닌 , 친구나 언니 같을 때가 종종 있다고 말이다. 생각해보니 이 작품이라면 , 그들의 육아친구 혹은 육아선배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과 함께라면 첫 육아를 하는 초보 엄마아빠들도 든든할 것만 같다.
간결한 문체와 그림들로 , 짧았지만 유쾌하게 읽고 난 뒤 부모님과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새삼 엄마의 무한한 사랑과 희생을 깨닫게 되는 시간들이었다. 엄마 인생에서의 젊음이라는 시간들을 내어 준 만큼, 이제는 내가 그 시간들 보다 더 가득 좋은 것들을 채워주고 싶다는 생각도 든다 . 또, 물어보니 엄마는 육아하면서도 때로는 본인을 들여다봐주고, 꾸며주기도 했다고. 그래서 더 엄마에게 고맙다 어린시절의 엄마를 놓지 않아주어서!
오랜만에 가족의 소중함을 한껏 느끼게 해주었던 작품이었다 :)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