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즈키 시게루의 히틀러 전기.
김모모 2023/07/31 03:16
김모모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미즈키 시게루의 히틀러 전기
- 미즈키 시게루
- 10,620원 (10%↓
590) - 2023-07-10
: 858
좋아하는 작가인 고 미즈키 시게루님.
요괴물 작가로 명성이 높지만 전쟁 만화도 많이 그리셨죠.
실제로 징집된 라바울 전투 에서 왼팔을 잃으신 전쟁 피해자 시기도 해서 일본군의 잔인함과 전쟁의 악랄함을 알리기 위해 수많은 전쟁관련 만화를 그리신지라 일본내 에서의 평가는 그다지 좋지 않다고 해요.
개인적 으로 실존 했던 악인의 서사를 좋아하지 않는데 또 한편 으로는 전쟁을 싫어하는 미즈키 시게루님이 그린 희대의 전쟁광 이자 학살자인 아돌프 히틀러만화가 궁금해 졌습니다.
이야기는 히틀러의 청년 시절 부터 시작 됩니다.
어머니의 재산을 탕진 하고 빈 에서 노숙을 하던 청년 히틀러는 결국 부랑자 수용소를 전전 하며 근근히 자신이 그린 그림을 팔며 지내는데요.
그는 자신을 대천재 화가 라고 생각 하는 자존심만 센 고집불통 이였습니다.
실제로 건물 그림등을 곧잘 그려서 생계애 큰 도움이 되었고 후에 그의 작품이 비싼 값에 경매로 팔리기도 했다죠.
군대에 가기 싫어 도망을 다니다 결국 뮌헨 에서 잡혀서 신체검사를 받는데 결과는 아리러니 하게도 영양실조 건강상의 이유로 면제!
이런 그가 단지 독일 게르만족에 대한 애국심 이라는 명목 으로 군대에 자진 입대 합니다.
독일을 위해서라면 물불을 안가리고 전쟁을 즐기기까지 하는등 그만의 애국 행적을 이어가던중 결국 1920년 나치스당을 설립 하게 되죠. ( 일명 국가사회주의 독일 노동자당 )
처음에는 인기가 없는 소수인원의 작은 당 이였지만 히틀러는 포기 하지 않고 그의 장점인 연설을 무기 삼아 국가 제2위의 정당 으로 끌어올리며 결국에는 독일 수상의 자리에 까지 오르죠.
그 와중에 투옥 되기도 하고 친구와 적들을 처단 해버리고 예전 부터 중오 하던 유대인들을 학살. 주변 국가를 침공 하는등 2차 세계 대전 이라는 혼란한 세계사의 비중 있는 인물이 되어 비뚤어진 행보를 이어 갑니다.
이렇게 글로만 보면 한 민족주의 미치광이의 딱딱한 전쟁 이야기 뿐일것 같지만 의붓누나의 딸 겔리 라우발 에피소드와 ( 19살 차이의 소녀 조카는 히틀러의 잘못된 집착과 감시 등으로 결국 스스로 목숨을 끊습니다 ㅠㅠ 항간 에는 히틀러의 아이를 임신 했다고도 하고 히틀러는 생전 사랑 했던 여성은 겔리 라우발뿐 이였다고 말했죠. 그녀가 죽은후 히틀러는 극심한 우울증에 걸렸다고.. 어찌 되었던 매우 소름 돋습니다. ) 에바 브라운 과의 죽기 하루전 날 결혼. 지하실 에서의 비참한 마지막 까지 소소한 에피소드가 곁들여져 있습니다.
실제 히틀러의 삶과 정치. 전쟁 서사는 한권에 담기 힘들 정도로 복잡하고 길지만 미즈키 시게루의 만화는 적당히 가지를 치고 특유의 그림체로 덤덤히 풀어나가서 상당히 흥미 있게 봤네요.
시게루 미즈카님의 팬 이시거나 악인 이라 잘 알려지지 않았던 히틀러에 대해 궁금 하셨던 분들께 추천 합니다.
이 책이 정발 되었다는게 신기하기만 한 1인 ㅎㅎ
* 사족- 개인적으로 키타로의 팬 이라면 알수 있는 깨일 같은 웃음 포인트 랄까요?
그려진 인물들의 얼굴들이 어떻게 보면 사람의 형상이 아닌 요괴 같기도 한데 그중 게게게의 키타로에 나오는 쥐남자 네즈미 오토코와 똑같은 얼굴도 있더라고요 ㅎㅎ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