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므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전자책] [고화질세트] 홀로서기 마왕성 (총10권/미...
- 모리시타 마코토 (저자)
- 35,000원 (
1,750) - 2025-10-01
: 195
마왕이 퇴치된 평화로운 시대는 더 이상 도구점을 필요로 하지 않는 상황. 아버지를 잃고 묵묵히 도구점을 운영하며 버텨오던 주인공 무라비토도 한계에 부딪혀 갖은 방법을 모색하던 중, 자해를 하려 절벽에서 뛰어내리려는 소녀를 구하려 하다 사경을 헤매고, 그런 무라비토를 구해주려 피를 나눠준 소녀가 사실은 죽었다고 알려진 마왕 마오, 의식에 의해 마왕의 위치가 무라비토에게 옮겨가 버려 레벨 1 마을주민 마왕으로서 망해가는 도구점을 부흥시켜야 하는데..
분위기는 웹소설 코미컬라이즈 같은데도 의외로 코믹스 오리지널의 작품. 작가의 이전작을 확인 해 보니 확실히 세대가 다른 고유의 개성을 가지고 있다.
작화는 준수하며, 꾸준하게 균일한 퀄리티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좋다. 캐릭터 디자인이 왠지 낯익은 느낌이 많지만, 무난하게 잘 섞어서 이용하는 편. 데포르메나 감정의 표현등도 잘 그려낸다.
캐릭터는 개성적이고 매력적이다. 다만 어디까지나 메인이 되는 캐릭터에 한해서고 조연들의 취급은 중요도가 낮으면 매우 박한 편. 각각의 트라우마와 슬픔, 문제를 안고 있는 사람들이 모여서 서로 지탱해 가는 관계성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며, 개성적인 캐릭터가 개성적으로 폭주하는 것을 다른 캐릭터들이 받아주는 식으로 쿵짝의 궁합이 잘 맞는다.
이야기는 조금 아쉬운 점이 진도가 느리다. 아주 많이 느린건 아니고 다른 만화에 비해 20~30% 정도는 조금 늘어지는 느낌. 게다가 이야기 전개 중 세계관을 보여주는 부분도 적어서 캐릭터와 관련된 이야기는 충분하지만 캐릭터가 살고 있는 세계의 배경을 충분히 이야기와 섞어서 이해시키지는 못 한다. 마왕의 능력이나 용사의 힘이나 등장인물들이 사용하는 마법 체계나 아이템에 대한 구성이나 세계의 형태와 문명 레벨이라던지 어째서 마족과 인간이 대치하고 있는지 등 풀어내는 정보가 적어서 좀 더 빠져들기가 어렵다.
가볍게 즐기기에 괜찮은 만화. 요즘 나오는 만화들 중에선 안정적인 느낌으로 헛바람만 들어 있거나 하지 않아 아마추어 같은 엉성함이 없고, 캐릭터와 스토리, 연출, 작화 등 전체적으로 만족스럽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