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알아가는 시간
이한솔 2020/02/02 21:03
이한솔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남들과 다르게 살아도 괜찮아
- 박혜주
- 13,500원 (10%↓
750) - 2019-12-23
: 23
내 삶은 험한 흙길이여서 사람들이 생각하는 일반적인 삶과는 다른길을 걸어왔다. 그렇다보니 다름을 틀림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상처도 많이 받으며 살아가고 있다. 그래서인지 다름을 나쁘게 보지 않고 나만의 삶을 추구하는 작가님들의 책을 좋아한다. 박혜주작가님의 이 책처럼!!
박혜주작가님의 삶은 열정,도전,경험,배움 이 네단어 그자체 였다. 물론 실수,실패,좌절도 하셨지만 이게 무색할만큼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고 경험에서 배우셨다!! 일반적으로 힘들다고 하지 않을 선택을 작가님은 해오셨다. 그 선택을 하면서 작가님은 자기자신을 확실히 알아가셨다. 나 자신을 잘 안다는건 인생을 살아가면서 선택과 결정을 내릴때 내가 원하고 바라는 결정을 내릴수 있는것이다.
내가 무얼 좋아하고 잘하는지를 모르면 주위사람들이 이야기하는 삶을 살아가게된다. 좋은학교 좋은직장 좋은배우자를 만나야된다는 틀에박힌 삶을...... 책을 통해 작가님 자신에 대해 알게 된 점들을 읽으며 생각했는데 그래도 난 나 자신을 많이 알고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힘들었던 삶이 내가 어떤사람이고 어떤것에 눈을 반짝이고,질색하는지 알게해주었다.
이런점을 생각하면 힘들었던만큼 얻을수있는 삶을 살았다는것에 자부심이 생긴다 ㅎㅎㅎ
책속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은 작가님이 주꾸미집에서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며 다름에 대해 깨우친 생각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작가님이 다름에 대해 잘못인식하고 있는걸 지금의 나 또한 잘못하고 있는걸 느껴서이다. 한동안은 다름을 사용하기전에 내가 오류를 범하는게 아닌지 좀더 생각을 해볼것 같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