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오모리가 아무리
- 최민지
- 15,300원 (10%↓
850) - 2025-05-02
: 1,243
“나는 왜 나와 잘 맞는 친구를 만나지 못할까?”
아이들이 자주 품는 고민입니다. 하지만 정말 ‘잘 맞는 친구’란 존재할까요?
최민지 작가의 『오모리가 아무리』는 짝꿍을 갖고 싶었던 ‘아무리’가 ‘오모리’를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통해, 서로 다른 두 존재가 함께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쉽지 않은 일인지, 또 얼마나 소중한 일인지를 따뜻하게 들려줍니다.
처음 아무리는 오모리가 자신이 꿈꾸던 짝꿍과는 전혀 다르다는 사실에 실망합니다. 오모리는 나와 다르고, 내가 원하는 대로 움직여주지 않으며,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함께 즐기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아무리는 서운하고 짜증이 납니다.
하지만 갈등을 겪는 가운데, 아무리는 중요한 사실을 깨닫습니다. 나는 오모리에게 “내 말만” 했지, “오모리의 말”을 들어준 적이 없었다는 것.
이 깨달음은 어쩌면 어른들에게도 쉽지 않은 일이지만, 아이들이 이 책을 통해 배워야 할 중요한 삶의 태도입니다. 진짜 관계는 내가 원하는 것을 요구하는 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상대의 마음을 듣고 이해하려는 데서 시작된다는 사실을 이 책은 잔잔하게 알려줍니다.
『오모리가 아무리』는 서로 다른 존재가 함께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공감, 배려, 인내, 그리고 존중의 감정을 그림책이라는 장르 안에 정갈하게 담아낸 작품입니다.
아이들이 이 책을 읽으며 ‘좋은 친구’란 나와 똑같은 존재가 아니라, 다름을 함께 견디고 이해하며 만들어가는 관계라는 것을 배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서로 다른 ‘너’와 ‘나’가, ‘우리’가 되는 과정. 그 시작을 이 책이 따뜻하게 안내해 줍니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