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들 G들
도도한미야 2025/05/19 21:19
도도한미야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쥐들 G들
- 강담마
- 11,700원 (10%↓
650) - 2025-05-05
: 925
📖
#도서협찬 #쥐들G들 글 #강담마 그림 #김수빈 #아이스토리빌 #밝은미래 #20250505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제7회 다새쓰(다시 새롭게 쓰는) 방정환 문학 공모전 대상!
💭초등학교 5학년 딸과 함께 정말 재미있게 읽은 책이다!
요즘 들어 아이가 책을 잘 읽지 않으려 해서(특히 우리 딸램...) 다시 예전에 쓰던 방법을 꺼내 들었다. 바로 잠자기 전, 책 읽어주기! 😂
솔직히 다 큰 아이에게 책을 읽어줘야 하나 망설이기도 했지만 점점 책에서 멀어지는 모습이 마음 아팠던 엄마, 아빠는 매일 밤 번갈아 딸 방에 들어가 책을 읽어주기 시작했다.
<쥐들 G들>은 그렇게 함께 읽기 시작한 책인데 아이가 "지금까지 읽어준 책 중에 제일 재미있다!"며 푹 빠졌다.
웃긴 건, 읽어주던 우리 부부도 함께 빠져들었다는 것! 🤤
💭전염병을 피해 땅속에 숨은 햇살바람쥐들과 그들을 쫓는 로봇쥐들. 그런데 그중에 자신이 로봇인 줄도 모르는 ‘지지’가 등장하고, 햇살바람쥐 ‘보니’는 그런 지지를 자기네 보금자리로 데려가게 된다.
코로나라는 전염병으로 모두가 힘들었던 시기처럼 전염병을 배경으로 한 이야기는 단순히 전염병 이야기로 그치지 않고 인간의 이기심, 생명의 소중함, 로봇과의 우정 등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다.
책을 다 읽은 후, 딸과 함께 "정말 동물을 멸종시키는 게 최선일까?" "우리는 자연 속에서 어떤 존재일까?" 같은 깊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
💭인상 깊었던 건, 이 책이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쓰였지만 어른에게도 의미 있는 질문을 던진다는 점이다. 우리는 때때로 인간이 지구의 주인이고 자연을 마음대로 다룰 수 있다고 착각한다. 하지만 <쥐들 G들>을 읽고 나면 자연은 그저 인간이 이용하고 통제할 대상이 아니라 함께 살아가야 할 존재라는 걸 다시금 느끼게 된다.
전염병을 핑계로 특정 동물을 몰아내고 멸종시키는 게 정말 옳은 일일까? 인간이 자연을 함부로 판단하고 다룰 자격이 있는 걸까?
<쥐들 G들>은 그 질문에 대해 쉽고 따뜻하게, 그러나 결코 가볍지 않게 이야기한다.
아이와 함께 읽으며 자연과 생명에 대한 존중, 함께 살아가는 존재로서의 책임감까지 생각해볼 수 있는 아주 귀한 시간이었다.
단순한 동화 그 이상으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누기 좋은 책이다. 강력 추천!
💭보내주신 책,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
@chae_seongmo
@balgeunmirae1
#책 #독서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책문장 #책글귀 #독서기록 #책추천 #취미 #책한줄 #책읽기 #서평 #책리뷰 #독서일기 #초등책추천 #초등문학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