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는 무서운 꿈을 꾼다
도도한미야 2024/10/26 19:55
도도한미야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아이는 무서운 꿈을 꾼다
- 우사미 마코토
- 16,020원 (10%↓
890) - 2024-10-17
: 1,172
📖
#아이는무서운꿈을꾼다 #우사미마코토 #이연승 옮김 #블루홀6 #블루홀식스 #도서협찬 #20241017
💭'마지막 5페이지, 당신은 반드시 눈물을 흘릴 것이다.' 장담하여 적힌 띠지와 제목이 눈을 사로잡았다.
제목과 띠지를 보니 아이에 관련된 이야기겠구나. 아동학대나 괴롭힘에 대한 이야기일까? 싶었는데 다양한 소재들이 담겨 있는 풍성한 이야기에 푹 빠져들어 읽었다.
💭배가 불룩한 에리코는 여덟 살 아들 와타루의 손을 잡고 갈 곳 없는 처지에 방황을 한다. 그때 우연히 전단지를 받으며 사이비 종교에 빠져들고 만다.
와타루는 그런 엄마가 미웠지만 곧 태어날 여동생을 기다리며 하루하루를 살아간다.
사이비 종교 집단에서 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학교 친구들의 괴롭힘이 시작되고...
그러던 어느 날, 학교에 파란 눈동자의 아이 아오토가 전학을 온다. 아오토와 단짝이 된 와타루.
아오토와 그의 가족들은 신비로운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그 덕분에 와타루는 사이비 집단의 학대 끝에 살해된 동생 마리나를 구하게 되는데...
💭사이비 종교의 사기 행각, 학교에서의 집단 괴롭힘, 지구 온난화로 인한 정체불명의 바이러스 등 다양한 사회 문제를 다루고 있어서 마냥 재미있게만 읽을 순 없었다. 가오의 말처럼 감염돼도 증상이 없는 바이러스, 고요한 전염병이 나타날 가능성, '가까운 미래에 또다시 전염병의 위협을 받게 돼 있다. 반드시' 라는 문장이 무섭기도 했다.
💭후반부로 가면서 와타루 주변에서 일어났던 지난 일들의 진실이 밝혀질 때는 '헐 대박!' 하는 반전까지 여러 번 등장하며 재미에 재미를 더했다.
💭우사미 마코토 작가님의 작품은 이번 기회에 처음 접했는데 홀딱 반했다. 😍 다른 작품들도 찾아봐야지!!👍
재미있는 책,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러나 기억은 때때로 지독한 거짓말을 했다.
✏️"네 약점은......"
가오가 유리잔 너머에서 말을 이었다.
"외로움을 이기지 못한다는 거야."
✏️"하지만 그러지 못한 것도 있지. 에볼라 출혈열, 라사열, 뎅기열, SARS 같은 건 어느 날 갑자기 나타나 사람들을 혼란에 빠뜨리고 불현듯 다시 자취를 감췄어. 숲속으로, 혹은 숙주 동물의 몸속으로. 하지만 완전히 사라진 건 아니지. 지금도 세상 어딘가에서 언제든 다시 모습을 드러낼 기회를 호시탐탐 재고 있을 거야. 엄니와 발톱을 날카롭게 갈아 가며. 그 사실을 잊어서는 안 돼."
✏️호두 한 알을 나눠 먹었던 친구. 와타루의 증오가 담긴 호두를 아오토는 이로 깨뜨려 함께 삼켜 주었다.
✏️칼날을 몸에 지니고 다니는 것 같았다. 조금이라도 날이 무뎌지면 불안해하며 필사적으로 칼을 다시 갈았다. 그 칼날은 언뜻 타인을 향하고 있는 것처럼 보였지만 사실은 자기 자신을 베고 있었다.
#책 #독서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책문장 #책글귀 #독서기록 #책추천 #취미 #책한줄 #책읽기 #서평 #책리뷰 #독서일기 #문장 #글귀 #소설 #판타지미스터리 #판타지 #미스터리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