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표지의 "원리부터 연산까지 한번에 잡는" 이 문구에 끌리고 "계산 중심이 아닌 개념과 의미로 풀어내는 진짜 수학!!" 이란 문구가 정말 기대가 되었어요.

열심히 문제집 풀고 있는 딸내미가 가끔 개념을 잘 알고 푸는 건가?
그냥 되는대로 푸는 건가? 라는 의심을 들때가 한두번이 아니었거든요.
개념을 쉽게 설명해주는 책이 있었음 좋겠다 싶었는데 바로 그 책을 만난 것 같습니다.
"초등수학 문장제" - 개념이 먼저다 에서는 우선 개념핵심을 설명해주고 개념을 익힌 뒤 그 개념을 다져보고 다시 개념을 마무리하면서 총정리를 해보는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보다 좋았던 건 어렵고 헷갈린 개념은 QR 코드를 찍어서 무료 동영상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는 점이랍니다.

4학년인 딸에게는 다소 쉬운 내용이었으나 혼합계산에서 좀 헷갈려 하는 모습들이 보여서 그 부분을 집중해볼까 하다가 계산중에서도 가장 오답이 많이 나오는 나눗셈부터 다시한번 개념정리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책을 시작하기 전에 "약속하기"를 통해서 이 책을 공부하면서 어떻게 해볼지 스스로 한번 다짐을 해봐요.
별거 아닌것 같아도 이게 좀 은근 각오를 다지게 하더라구요.
제일 자신없어 했던 나눗셈을 한번 해봤어요.
개념 익히기 1,2를 통해서 그림과 짧은 글 설명으로 나눗셈의 개념을 알아봅니다.
쉬운 문제라 생각했는지 금방 풀더라구요. 나눗셈은 빼기로도 할 수 있다는 걸 한번 더 확인해봐요.

개념다지기 페이지를 통해서 앞에서 익혔던 개념을 한번 더 다져봅니다.
역시 그림과 문장이 있어서 쉽게 다지기가 되더라구요.
다음으로 개념 마무리에선 아이들이 읽기도 힘들어하는 문장제 문제가 등장합니다.
짧은 글도 요즘 아이들 참 읽기 싫어하는데 그래도 앞서서 익히기, 다지기 해와서 그런지 쉽게 잘 읽어나가더라구요.

이렇게 한단원을 차근차근 다 풀고 나면 단원마무리가 나와서 전체적인 단원의 내용을 다시한번 더 정리할 수 있구요.

위에서 잠깐 언급되었지만 정말 아이들이 싫어하는 서술형 문제도 3문제 정도 등장해서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해준답니다.
이렇게 서술형 문제까지 하고 나면 한 단원이 깔꼼하게 마무리 되구요. 이렇게 마무리하고나면 수학의 재미난 이야기들이 등장해 쉬어가는 페이지를 만날 수 있어요.
사칙연산의 각각을 먼저 연습하고 혼합계산까지 연습할 수 있어서 이 책 한권으로 연산 헷갈려 하는 친구들은 충분히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 같았어요.
초 저학년 친구들은 현행과 예습차원에서 천천히 개념알아가면서 해보고, 중학년들은 복습과 다지는 차원에서 한권 해보고 가면 너무 좋을 책이었답니다.
이번 겨울방학이용해서 한권 쭉 마무리해보면서 잘 다지고 가보려고 한답니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 #맘수다 #초등수학문장제 #개념이먼저다 #키출판사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