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듯하고 유머러스한 해피 반전 미스터리
cat7 2023/07/02 04:07
cat7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꽃길 상점가의 기적
- 쇼지 유키야
- 13,500원 (10%↓
750) - 2023-06-15
: 87
평화로운 꽃길 상점가에 떠도는 불길한 기운의 정체는~?
거기에 더해 여유롭고 차분한 영국인 괴도 신사 세인트 과연 그는 누구일까?
잔잔하고 편안한 잔인함 따윈 없는 미스터리 물 이었다. 그래도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결말의 큰반전은 존재한다. 그런데 그 반전이 훈훈하고 따듯하기까지 하니 굳이 구분하자면 [[코지 미스터리]] 장르 인 듯하다. 또 그 반전은 정말 엉뚱하고 황당한 듯 하면서도 어이없게 웃겼다 🤣 (내 기준.) 이런 유머러스한 반전도 좋네.
일본 소설 이지만 아무래도 괴도 신사의 고향이 영국이다 보니 영국 🇬🇧 에 대한 전통이나 지역, 기후, 홍차 문화 등 여러가지 묘사가 곁들여져 나와 좋았다. 영국의 전설적 괴도 신사는 미술에 대해서도 보통 전문적이지 않다.
🎩p.70 전설의 대도가 되려면 이런저런 일을 끝내주게 잘 소화해야 한다. 체력, 지력, 기술. 모든 것이 남들보다 뛰어나지 않으면 가질 수 없는 직업이다. 아니, 직업이라고 인정하고 싶지는 않다. 도둑이니까.
🎩p.86 "올바른 방법으로는 무고한 사람들을 구할 수 없다는 거야?"
"악당에게는 악당의 방식이 있다는 거지?"
그게 '마지막 괴도 신사'의 방식이다. 도둑질을 하는 의의. 정직한 방법으로 구할 수 없다면 악당의 방식으로 대항한다.
💐결론 : 쾌감은 있지만 좀 진라면 순한 맛 같은 느낌이라 빅재미 를 기대하는 매운 신라면 을 원하는 독자에게는 별로일 수도 있겠다. 그래도 힐링소설 이나 판타지 물을 좋아하는 나같은 독자에게는 편안하게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미스터리물 로 추천해주고 싶은 장르.
#꽃길상점가의기적 #쇼지유키야 #북플라자 #협찬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