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재

링크의 흐르는불

#250914

주역타로

타로덱 지금 사도될지



 타로카드 구경하면 사고 싶으니 구경을 안 한다. 그래도 요즘 통 참다못해 구경하다가 관심가는 카드들을 몇 개 스샷해놨는데. 사놓고 안 보고 공부 안하고 안 쓰는 카드들도 있고. 무엇보다 주로 쓰는 웨이트나 주역타로도 더 깊이 공부해야 하기에. 기본적으로 왠만하면 사지 않는 걸로 정하고 있다. 수집성향이 있어 이게 결국 책이나 차에서 타로카드로 옮겨간 꼴이 되기를 바라지 않아서.. 그래도 본성인지 타고난 기질일지 참지 못해 뽑아본 사요마요. 기본적으로 새 덱을 사면 만져보고 카드 뽑아보고 공부해야 하기에 에너지가 없을 때는 사면 안 된다. 그래서 지난 한달간 새로운 것을 아무것도 하지 말라고 했었고. 


 1. 셀프 위즈덤 오라클 [셀프케어 위즈덤 오라클카드 Self-Care Wisdom Cards]

 2. 사인 오브 더 타임 오라클 [사인 오브 더 타임 오라클카드 The Signs of the Times Oracle]

 3. 스피릿 애니멀 오라클 [스피릿 애니멀 오라클카드 Spirit Animal Oracle]

 4. 필드 타로 [필드 타로카드 The Field Tarot]

 5. 대산 주역 강의 책


 1은 천뢰무망이니 그냥저냥. 사도 괜찮다. 몸상태가 아직 불안정하니 그냥저냥 정도로는 사지 않기로.

 2는 지천태이니 바로사! 그냥사! 

 3은 화택규이니 나랑은 맞지 않는 카드.

 4는 천풍구이니 간보는 것이고 사서 열어보고 좀 만져보고 잘 쓰게 되지는 않겠다. 역시 몸상태가 좋을 때는 마구마구 사도 되겠지만 지금은 보수적으로 사지 않기로.

 5는 드디어 산수몽 카드. 이제 사도 된다! 지난주까지 계속 못 사게 카드가 나와서 시무룩했는데 책은 더 보고 싶고. 답답해 미칠 것 같았는데. 대신 또 열심히 공부는 하지 못하고. 천방지축으로 궁금한 곳만 발췌독으로 그때그때 실컷 봐도 괜찮다. 그러니 상하경은 사지 않고 우선 3권만 산다. 


 정리하면 사인 오브더 타임 오라클. 대산 주역강의는 바로 주문. 나머지는 아직 사지 않는다.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