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사용하는 앱이 늘어갈수록 각 앱에서 보내는 푸시 메시지도 쌓여가자, 유저들은 점차 그것에 피로감을느끼고 푸시 알람을 꺼두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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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거 아닌 메시지지만 이것을 어떻게 활용하고어떤 식으로 고객에게 전달하느냐에 따라 그것이 브랜드의호감을 만드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는 것이다. 뻔한 것을뻔하지 않게 만드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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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세미나에서 누군가 나에게 질문을 했다. 오래도록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려면 어떤 부분을 중요시해야 하느냐고 말이다. 이 질문에서 브랜드를 ‘사람‘으로 바꿔본다면, 주변의 좋아하는 누군가를 떠올리며 어렵지 않게 생각해볼 수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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