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js가장 관심을 많이 받는 프래임워크 중 하나이죠.그 이유 중 하나는 자바스크립트만으로 프론트앤드와 백앤드를 모두 개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진정한 풀스택이죠.저도 이 매력에 빠져 올해는 Next.js에 입문해 보기로 했습니다.
이 책의 장점은 초보자의 눈높이에 딱 맞게 설명하고 있다는 것입니다.프로그래밍 언어 책은 어느 정도의 전문적인 용어의 사용으로 낯설게 느껴질 수 있는데 그런 거부감이 전혀 없었습니다.그냥 책에서 설명해주는 그대로 타이핑하면서 하나씩 배워 나갈 수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Next.js는 프레임워크입니다.리액트 기반으로 하고 있고, 리액트는 Node.js가 필요합니다.이 모두를 한꺼번에 배우려면 결코 쉽지 않겠죠.이 책은 Next.js에 포커스를 맟춰 꼭 필요한 부분만 설명하고 있습니다.나머지는 천천히 공부해 나가면 됩니다.그리고 부록으로 타입스크립트도 함께 설명하고 있어 Next.js에 대한 전반적인 구성을 한 권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마지막 장에서 소개하고 있는 OpenAI API 연동이 가장 흥미로웠습니다.요즘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AI를 이렇게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네요.
이 책으로 Next.js의 모든 것을 배울 수는 않습니다.하지만 Next.js의 전반적인 구성과 내용을 지루하지 않고,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습니다.이제 Next.js의 세상으로 출발해 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