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 권 독서법
삶의 벼랑 끝에서 죽지않고 살아가기 위해 지푸라기라도 잡는 절박한 심정으로 택했던 1천 권 책읽기 프로젝트.
저자는 1천 권의 독서를 통해 자기의 내부부터 시작해 외부상황, 인간관계까지 변화하게 된 이야기와 자기긍정과 신뢰를 바탕으로 직장과 가정은 물론 삶의 전반에서 실제적인 성공을 일궈낸 결과와 그 과정의 세세한 것들을 친절히 안내해주고 있다.
두 아이의 양육까지 책임지는 열혈 워킹맘으로서 가정 직장 어느 것 하나 소홀히 할 수 없었던 저자가 십여 년 만에 자신 안의 불꽃이 사그라들며 시들어가고 있다는 자각-이대론 정말 죽을 것 같다라는 절박한 위기감에서 우연한 기회를 통해 시작하게 된 책읽기.
읽는 것을 통해 시각과 생각이 넓어지고 깊어지며 삶이 바뀌게 되는 자기치유와 자기실현의 완성은 결코 어렵거나 불가능한 것이 아님을 3년 10개월의 시간 속에서 당당히 증거하고 있다.
본인이 읽고 도움이 되었던 양서 소개와 함께 세부적인 계획과 도표 그래프까지 곁들여 생각에만 머물지 말고 마음만 먹는다면 누구나 가능함을 설득력 있게 전해주고 있다.
2천 권 독서 성공담을 들은 후 망설임 없이 당장 실천했던 저자의 패기와 용기 그리고 끈질긴 근성 실행력은 정말 배우고도 남음이 있다.
에이 정말 할 수 있을까, 그런 건 특별한 재주나 능력이 있는 이들에게나 통하는 거지, 라고 대다수가 핑계 아닌 핑계로 미루는 사이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정진하여 마침내 목표를 이루고야 말았던 저자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
직장과 학교를 오가며 어렵사리 학위를 취득하고 잠시 숨고르기를 하며 이젠 뭘 또 해볼까라고 고민하고 있던 나에게 1천 권 책읽기라는 너무나도 매력적인 새로운 목표를 선사해 준 책.
전안나의 1천 권 독서법은 나의 1천 권 독서의 세번 째 책이 되었다. 3년 후엔 한층 더 넓어지고 깊어지게 될 행복한 내 모습을 상상하며 이제는 네번 째 책을 호기롭게 집어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