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리뷰] 1등의 독서법
blsg 2016/11/10 14:05
blsg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1등의 독서법
- 이해성
- 13,500원 (10%↓
750) - 2016-08-31
: 591
필자는.. 독서에 대한 니즈는 갖고 있지만, 아직 어떻게 읽어야 도움이 될까는 스스로 확립이 되지 않은 상태의 독서 걸음마 단계이다. 그래서 지나가다 교보문고에서 보게된 이런 책이 어떤 내용일지 궁금해 펼쳐들게 되었고, 마침 다음 미팅까지 시간이 좀 있어서 그자리에서 다 읽어버렸다.
책은 서두에서 ˝인공지능 시대에 어떻게 대항할거냐? 정답은 독서다˝라는 강력한 인트로로 시작한다.
그리고는 주욱 독서가 왜 중요한지에 대해 이야기해주고, 상위 0.1% 인물. 거의 위인이라고 봐야하는 인물들의 독서법(얼마나 읽었다. 언제 읽었다. 어떻게 읽었다)을 알려준다.
그리고 다독가로써 자기의 독서법도 알려준다.
이 책에서 추구하는 독서법은 <키워드리딩>이다.
뭔가 키워드를 하나 잡으면 그거와 관련해서 책을 읽으라는거다.
예를든 내용은 ˝커피˝였다. 커피 만드는법이건 커피의 역사건 관련 키워드 내용들을 담고 있는 책들을 여러권 보게되면 뇌 안에서 그 지식들이 어우러져 한단계 수준높은 지식으로 재탄생 된다는 말이다.
뇌의 시냅스조직들도 학습(책)을 하기 전과 후의 모습이 다르다. 전에는 각각 따로 떨어져 있다면, 학습후에는 유기적으로 서로 연결되려고 한다는 것이다.(뇌과학에 대해 잘 모르니 그런가부다 하고 넘어가자)
굳이 이 책에서 뿐만 아니라 여러 책들을 통해 해당 분야의 전문서적 100권을 읽으면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다는 이야기들을 많이 한다. 머릿속에서 이 100권의 책, 100명의 저자, 100개의 세계가 어우러져서 엄청난 지식전문가가 될 수 있다는거다.
아직 그런 수준은 못되지만, 의심의 여지가 없다. 필자도 책을 엄청 읽고 후기로 남겨둘거다.
이 책의 아쉬운 점이라면 초반에 ˝왜 책을 읽어야 하는가?˝에 너무 많은 에너지와 분량을 할애한 느낌이라, 막상 독서법에 대한 내용은 분량이 적어 조금 아쉬웠다.
함께 읽을 책 -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북플에서 작성한 글은 북플 및 PC서재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