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2/0731/pimg_7054551083505109.jpg)
초등학교에 입학해 첫 여름방학을 맞은 우리 쌍둥이! 지난 한 주동안 여름 휴가를 알차게 즐기고 나서 이제 남은 시간들은 배움의 시간으로 꾸려보려고 합니다. 선행학습은 '지양'하는 엄마이기 때문에 지난 1학년 1학기 내용을 복습하는 것으로 여름방학을 보내려고 해요. 1학기 내용 복습을 위한 초등문제집으로 <나혼자 푼다! 수학 문장제>를 선택했습니다.
초등문제집 <나혼자 푼다! 수학 문장제>는 수학 교과서와 같은 순서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예습 교재나 그날그날 학교에서 배웠던 내용을 복습하기에도 좋아요. 또 저와 아이들처럼 방학을 맞아 1학기 내용을 복습해보기도 좋고요. 21일치 분량이라 방학 기간 동안 풀기 적당하네요~
수학을 잘 하려면 계산력만 뛰어나선 안 되고 이해력과 독해력이 모두 필요하다는 사실 다들 아시죠? 제가 요즘 재미있게 읽고 있는 <공부머리 독서법>에서도 수학을 잘 하려면 책을 많이 읽어서 머릿속에 하나의 얼개, '집'을 지을 줄 알아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런 능력을 키우기 위해 평소에 꾸준히 독서하면 참 좋겠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초등문제집 <나혼자 푼다! 수학 문장제>를 활용해보시면 좋겠어요.
9까지의 수, 여러 가지 모양, 덧셈과 뺄셈 등 목차는 참 쉬워보이지만 일반 연산책과 달리 문장제는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어요.
숫자를 읽는 방법에는 두 가지 방법들이 있지요. 하나, 일 / 둘, 이 / 셋, 삼 등등 기초부터 다시 한번 복습해보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건 아주 쉽지!"라면서 파워 자신감으로 쓱쓱 써내려가는 우리 아들! 복습이 이래서 참 좋은 것 같아요. 아이들이 새로운 내용을 배울 때보다 복습할 때 더 즐거워합니다. ㅎㅎ
우리 딸아이도 이제는 의젓한 자세로 공부를 하네요. 학기초만 해도 연필 잡는 모습이 영 엉성했는데, 이제는 이렇게 야무지게 연필을 잡고 답도 척척 써냅니다!
다섯이므로 5, 여섯이므로 6, 케이크는 육 개가 아니라 여섯 개... 의외로 이런 걸 어려워하는 친구들이 있어요. 초등문제집 <나혼자 푼다! 수학 문장제>으로 꼼꼼히 짚어보았습니다.
연산 문제는 엄마가 옆에서 봐 주지 않아도 혼자 풀 수 있어요. 대입되는 숫자만 달라지고 비슷한 내용의 반복이거든요. 그런데 문장제는 엄마가 옆에서 막히는 부분을 설명해주지 않으면 진도 나가기가 어렵더라고요. 초등문제집 <나혼자 푼다! 수학 문장제>는 엄마가 옆에서 지도하지 않아도 빈 칸을 채워나가기만 하면 되어서 아이가 혼자 풀 수 있는 수학문장제 초등문제집이에요.
초등문제집 <나혼자 푼다! 수학 문장제>에는 초등학교 1학년 1학기 교과서 내용과 순서가 같고요, 교과서 전 단원의 대표 유형이 나와요. 이 책 한 권으로 1학년 1학기 수학 기본 개념이 다 잡히는 셈이죠.
아이 홈스쿨링을 하면서 느낀 점 중 하나가 문제가 무엇을 묻는지, 이걸 파악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거예요. 문제부터 찬찬히 읽고 이해해야 하는데, 일단 문제를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요. 초등문제집 <나혼자 푼다! 수학 문장제>로 문제를 읽고 주어진 조건과 무엇을 묻는지 파악하는 훈련을 합니다! 그러면 길고 어려운 문제들도 잘 풀 수 있겠죠?
혼자 풀다가 어려운 문제를 만났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초등문제집 <나혼자 푼다! 수학 문장제> 교재 곳곳에 '속닥속닥'이라는 장치를 두어서 아이가 혼자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했어요.
초등문제집 <나혼자 푼다! 수학 문장제> 하루에 4쪽씩 21일이면 1학년 1학기 수학이 모두 정리가 끝납니다. 즐거운 여름방학, 엄마표 홈스쿨링으로 즐겁게 수학 공부해보세요! 초등문제집 <나혼자 푼다! 수학 문장제>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