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2/0708/pimg_7054551083476211.jpg)
이제 학교에서 본격적으로 문장 쓰는 연습을 하는 우리 둥이들, 맞춤법과 띄어쓰기가 어렵다는 말에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맞춤법> 책으로 집에서 보강하고 있어요.
학교 가기 전이나, 태권도장에 가기 전 10분씩 자투리 시간을 이 책으로 잘 활용하고 있어요. 초등 1학년부터 4학년까지 교과서에 실린 필수 단어들을 위주로 맞춤법, 띄어쓰기를 공부할 수도 있고요, 받아쓰기를 대비할 수도 있답니다.
본문은 먼저 큰 소리로 두 번씩 읽어봅니다. 뛰는 놈 위에 나는 놈 있다, 누워서 침 뱉기, 땅 짚고 헤엄치기 등등 읽는 소리와 쓰는 글자가 달라서 아이들이 잘 틀리기 쉬운 단어들이나 자주 틀리는 받침, 모음 실수 등 실제 초등학생 친구들이 자주 틀리는 실수들을 선별해 책에 실었다고 하네요.
초등학교 1학년~ 4학년까지의 필수 어휘들을 실었기 때문에 맞춤법 공부를 시작하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아직 맞춤법이 어려운 초등학교 4학년까지 두루두루 볼 수 있는 책이에요.
색쫑이가 아니라 색종이, 학꾜가 아니라 학교, 물꼬기가 아니라 물고기죠. 생각보다 우리 친구들이 이렇게 소리나는 대로 쓰더라고요.
띄어쓰기도 참 헷갈리대요. 은,는,이,가 조사 뒤에는 무조건 띄어쓰기! 예시문장으로 연습도 해보고요~
오늘 아침에도 한 장씩 열심히 풀고 갔어요. 1장 다 푸는데 10분도 안 걸리는 것 같아요. 이렇게 매일 아침, 짧은 시간동안 한 공부들이 쌓이고 쌓여 바른 맞춤법을 쓰는 우리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날이 올 거예요!
초등학교 1학년부터 초등학교 4학년 친구들까지 맞춤법에 대해 공부해보고 싶다면 추천하는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맞춤법>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