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반 홍범도
miso 2020/06/02 13:51
miso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우리 반 홍범도
- 정명섭
- 10,800원 (10%↓
600) - 2020-05-25
: 497
올해가 봉오동,청산리 전투 100주년 이라고 합니다. 작년에 보았던 청산리전투에서 류준열이 너무너무 멋있었잖아요.
함께 영화를 본 우리아들이 집에서 얼마나 수류탄을 던져 대던지,, ^^;
류준열이 만든 흙더미속 기관총은 이불로 언덕을 만들어 너프건 총알을 다 부어 놓고,,ㅜㅜ
한동안 자기전에 너프건 총알정리 엄청 했습니다..
청산리전투 300~400페이지 책도 사달라고해서 단숨에 읽은 아이였는데요. 요번에는 어린이 책이지만 제법 250장정도 글밥도 있고,
역사이야기이지만 상상력 가득 들어있어
개학을 앞두고 홍범도님이 교실로, 친구가 되어 함께 배틀을 한다니 흥미로와 선택하게 되었어요.
아니나 다를까 이 책 선물해준날 바로 읽고 까르륵 웃고 난리네요.
책의 목차입니다.
홍범도는 어느덧 나이가 들어 극장에서 수위를 하며 자신의 모습을 연극으로 재연한 것을 보며.
다 지난일이지 하며 지나간 과거를 흘려보내는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조국이 독립한 모습을 볼 수만 있다면.....''
많은 나이에 찾아온 저승의 뱃사공 카론!
수명보다 빨리온 저승사자는 망자의 심판권을 주게되고 소년 김범도의 삶을 남은 여생동안 살게된다.
독립을 한 조국은 햇살이 비치듯 따뜻하기만 할 것 같았지만,, 초등학생으로의 삶은..^^
순탄치는 않아보이네요^^
임시정부, 남북분단, 5.16 5.18 지나온 과거를 바라보며 안타까워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은 윗 선인들이 투쟁을 통해 소중하게 물려준 것인만큼 감사하고 소중하게 생각해야겠어요.
일본을 두둔하는 역사배틀 최강자 남우혁과 김범도는 역사토론을 벌립니다. 서로가 역사적 사실을 배경으로하여 의견을 펼치는 모습이 지금의 우리와 일본을 보는 것 같았어요.
중간중간 서대문형무소나 역사박물관 이야기가 실려있어 아직 가보지 않았던 박물관의 관람이 기대가 되었어요.
이 배틀의 승자는 누구인지 결말이 기대되는 책이예요. 남우혁의 정체가 무엇인지 흥미진진하네요.
홍범도장군의 초등학생이 되는 신기한 일들의 시작으로 계속되는 모험같은 배틀로 역사도 재미있게 익힐 수 있고 마지막 반전까지 있어 신나게 추리소설 읽듯이 단숨에 읽었네요. 정말 좋은 쉽고 계속 궁금증을 가질 수 있는 책이였습니다♡♡ 초등 역사를 좋아하는 어린이에게 추천합니다♡
*이 책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직접읽고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