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곽수정 박사는 현재 '곽수종의 경제프리즘'을 진행하고 있으며, 리엔경제연구를 설립하여 국제 금융과 국제 경제에 대해 연구하고 강의하고 있다.
저자는 <곽수종 박사의 경제대예측 2025-2029>를 통해 국제경제 위기상황속에 있는 국내경제에 진정한 변화를 원하는 마음을 전달하고자 한다.
모든 분야에서 진정한 변화를 꾀하지 않으면 변화하는 세계의 흐름속에서 도태될 수 밖에 없다. 우리의 경제 전망에서도 빨간불이 자주 들어온다. 위기라는 말이다. 우리의 경제의 위기는 우리의 눈앞에 직면되어 있다. 이를 극복할 수 있는 것은 저자가 말하는 것처럼 '정확한 현실'을 인식하여 '정확한 현실에 맞은 경제 정책을 펼쳐 가야 함을 알아야 한다.
우리 국민들은 경제에 대해서 문외하다.
경제를 모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런데 경제속에 살아가고 있음은 분명한 사실이다. 내가 경제에 문외한이라고 해도 경제의 흐름에 직격탄을 받은 것은 피할 수 없는 현실이다.
곽수정 박사는 이 책을 통해 경제 위기속에 있는 독자와 국민들에게 경각심을 갖도록 하는 것과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기를 밝힌다.
우리의 현실은 '예기지 않는 변수'들을 많다.
세계 경제 흐름을 주관하는 주체는 우리 국민들은 알지 못한다. 그렇지만 세계 흐름을 읽고 있는 이들은 전문가이다. 전문가들의 대처는 우리들이 무심코 넘겨서는 안된다. 다양한 데이터를 통해서 국민과 국가를 위해 그들의 전문 지식을 활동하여 대책을 마련하기를 원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각 나라별로 일어나는 수많은 변화를 관심을 기울이며, 읽어야 하는 것을 알게 된다. 미국 대선은 우리와의 관계가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세계 경제 흐름에서는 막대한 영향력을 갖게 한다.
특히, 이 책에서 관심 있게 보아야 할 것이 있다.
이는 챕터 5이다.
"2025-2029년 한국경제 전망 시나리오"이다.
이 부분에서는 '위기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 것인지를 저자는 말하고 있다.
특히, '한국경제 시나리오의 8가지 가정'은 우리들에게 많은 것을 시사하고 있다.
저자는 간절한 마음은 담은 부분을 우리는 꼭 인지하며 이해해야 한다.
한국 경제는 우리의 삶의 질을 바꾼다.
한국 경제는 우리의 목표를 달라지게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즉, 우리의 삶과 직결되는 것이 세계 경제와 한국 경제이다.
이 책은 우리 경제를 전망하여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지혜가 담겨 있다.
이 책을 우리 국민들이, 독자들이 꼭 읽었으면 한다.
이 책은 우리를 위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