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브레인트레이너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뇌가소성을 핵심으로 이야기 하고 있다.
저자는 '뇌가소성'을 아래와 같이 설명한다.
"뇌가소성은 20세기 최고의 발견 중 하나입이다. 뇌가소성은 뇌의 신경망들이 외부의 자극, 학습, 경험에 의해 구조적, 기능적으로 변화하고 재조직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누구나 꾸준히 노력하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뇌 과학적 이론입니다."
브레인 트레이너로서의 활동중에 저자는 수많은 사람들을 임상하였다. 그가 만난 이들을 면밀히 연구하고 주목했던 것은 뇌가소성이다. 저자는 신경세포를 통해 인간의 뇌 활성화가 이룬 다양한 대안과 습관들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생소한 용어이지만 '뇌가소성을 일으키자'는 것이다. 4차 산업혁명에 맞는 브레인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미래를 열어가는 획기적인 대안이기 때문이다. 이 모두가 새롭게 대두되는 대안들이지만 훈련을 통해 새로운 시대에 맞는 브레인을 개발하여 발전시킬 수 있음을 말하고 있다.
이 책은 인체에 대한 정확한 이해도를 높인다면 더욱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다. 뇌는 개발되면 될 수록 발전하지만 퇴보되는 경우도 많다.
사용할수록 무궁무진한 에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우리들의 브레인을 개발할 수 있다는 기대를 이 책을 통해 가질 수 있다.
인간은 생존본능이 있다. 생존을 위해서는 우리의 브레인이 움직인다. 생존본능은 인간들을 가능성에 올려놓는다.
미래가 보이지 않는 시점에서 미래를 열어가는 전환점을 가질 수 있음은 우리의 브레인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달려있다.
이 책은 우리의 브레인을 효과적으로 활성화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는 미래를 맞이하는 브레인을 구성하고자 한다. 미래는 우리들의 희망이지만 두려운 순간들을 맞이할 수 있다. 그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대안은 우리의 브레인을 더욱 강화하고 개발하는 것에 있다.
이 책을 통해 우리가 갖는 잠재력을 찾는 것이다. 그 잠재력은 자신의 미래의 힘이다. 그 힘을 믿는 이들은 이 책을 권한다. 사실, 읽기 쉬운 책은 아니다. 읽는 중에 이해되지 못한 부분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저자의 목적을 바라보며 이 책의 흐름을 따라가게 되면 놀라운 앎이 생길 것이다.
이 책을 독자들에게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