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 매출 스마트스토어에는 어떤 비법이 있을까요?
오늘 소개할 책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실전 마케팅’입니다. 책의 저자께서는 20년차 온라인 광고 마케팅 전문가라고 하십니다. 갤러리아, 아디아스, 나이키 등의 회사에서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셨다고 합니다.
함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비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P.21
아이템 선정 시 기억해야 할 포인트는 따로 있다.
무엇을 팔아야 할지 모르겠다거나, 지금이라도 찾아 준비하겠다는 판매자라면 포인트가 따로 있다고 합니다.
첫째, 자신이 잘 알고 누구에게 내놓더라도 자신 있는 제품을 선정해야 한다고 합니다. 즉, 남들에게 소개해도 충분히 팔 수 있는 제품, 자신 있게 설명할 수 있는 제품을 선정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둘째, 전문 카테고리를 잡으라고 합니다. 다양한 카테고리 아이템을 판매하기보다는 전문적인 카테고리 하나를 잡고 그와 관련된 상품을 판매함으로 전문으로 판매하는 스토어라는 이미지를 줄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P.30
온라인몰에 맞는 타깃을 정확히 알아야 제대로 마케팅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예를 들어 자신이 ‘과자’를 판매한다고 하면 어떤 과자 종류가 검색수가 많은지 남녀 중에서 누가 어떤 제품을 많이 찾는지, 어느 연령대에서 많이 찾는지를 상세하게 파악해둘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불특정 다수보다는 특정 타깃을 공략하는 것이 더 수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느 시기에 해당 타깃들이 어떤 제품을 많이 찾는지 알게 된다면 이벤트나 홍보 마케팅 시기를 정하기에도 편해진다고 합니다.
P.110
고객을 유혹하기 위해서는 뇌가 쉽게 생각하도록 유도하고 다양한 구매 동기를 부여해줘야 한다.
쇼핑할 때 우리는 가격을 얘기하지 않을 수 없는데 가격이 전부는 아니라고 합니다. 가격보다는 ‘반값 할인’, ‘1+1’, ‘일일 사용료 990원’, ‘오늘까지만 9,900원’ 등 이런 카피에 더 관심을 가진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예를 들면 ‘전통중화 짜장 소스’ VS ‘200도로 볶은 불맛! 북경식 짜장 소스’ 중 어느 제품을 고객들이 선택할지 생각하면 어느 느낌인지 알 수 있습니다.
책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실전 마케팅’에서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개설부터 시작해서 마케팅을 하는 방법, 어떤 물품을 팔아야 할지 등의 정보들을 알려줍니다.
저는 이 책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관심이 있으신 분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더욱 발전시키고 싶으신 분께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서 읽고, 개인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