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가 성품이 바른 아이로 잘 자라게 하기 위해서는 어린 시절부터 스스로를 사랑하고, 믿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것이 기본으로 훈련되어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가정에서 교육으로 부모님이 삶에 스며들도록 보여주며 익히도록 하는 것이 제일 좋겠지만, 유아기를 지나 초등학교 저학년 때부터 책을 통해 배우고 익히는 것도 아주 중요한 것 같아요.

'초등 필수 인성 배움 사전'에서는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70가지 가치를 담아 꼭 배워야 할 인성 덕목을 담은 책이에요. 성실, 존중, 배려, 책임, 정직, 용기, 예의, 포용 등 우리가 배워야 하는 덕목들을 아이의 눈 높이에 맞춰 따뜻하게 풀어낸 책입니다. 귀여운 일러스트와 함께 짧은 이야기들을 일기 형식을 통해 아이가 공감하며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글 밥이 부담스럽지 않아 초등학생 저학년 아이들이 읽기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들이 배워야 할 가치들과 관련된 모르는 단어도 익히고, 그에 맞는 친구들의 이야기로 예시를 들어줘서 어린 친구들도 이해하기 쉬워요!

요즘 아이들은 특히 부족함 없이 자라서 그런지 가정에서 타인을 배려하고 도와주는 마음을 가르쳐 줘도 막상 그런 상황이 오면 자신부터 생각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모든 미덕과 덕목이 배운 것과 실천하는 것에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반복적으로 알려주고, 생활에 그런 태도를 익히게 도와준다면 반듯하고 바른 아이로 자랄 거라 믿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