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를 암기식으로 배운 우리 세대는 사실 입 밖으로 내뱉는 영어에 아주 약하다. 그래서 암기식이 아닌 즐겁게 아이와 함께 영어 배우기에 많은 사람들이 힘을 쏟는다. 아이와 영어 그림책도 같이 읽기도 하고 재미있는 영어 DVD도 함께 보아도 사실 영어로 대화를 나누는것은 쉽지 않다.
영어 회화 책 한 권을 암기하면 영어로 말하는 데 도움이 된다기에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영어 회화 표현들이 적힌 책들을 찾아보기도 했다. 막상 찾아보면 한국어를 번역해서 다이얼로그를 만들어 놓은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다. 뭔가 "정말 이런 표현을 써?"라는 생각도 들고, 어색한 느낌이 드는 영어 회화책들이 많았다.

<<영국 아빠 피터의 하루 3분 영어 대화>>를 보고 '앗! 이거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영국 아빠 피터의 하루 3분 영어 대화에서는 아이와 주고받을 수 있는 길지 않은 대화. 다양한 표현. 게다가 원어민이 가장 많이 쓰는 일상 대화법을 담았다.

저자 피터 빈트님은 영국 킹스칼리지런던대학을 졸업했고, 현재 EBS <왕초보영어><귀트영:귀가 트이는 영어><ENGLISH GO GO>, SBS<김영철의 파워 FM-피터 빈트의 진짜 영국식 영어>등 영어교육 방송에 출현해서 영어를 가르치시는 분이라 아이와 함께 원어민이 쓰는 회화 표현 그대로를 제대로 배울 수 있다.

우린 또 영어 발음. 이거 너무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니만큼, 엄마가 읽어주는 것도 좋지만 원어민 발음도 중요하다. 그래서 원서 그림책을 사도 항상 CD나 음원이 있길 바란다. <<영국 아빠 피터의 하루 3분 영어 대화>>에서는 매일 대화를 책에 있는 간단한 큐알 코드가 있어서 스마트폰 카메라를 찍어서 링크를 누르면 피터 선생님의 음성으로 영어 대화 표현을 바로 들을 수 있다.

아이와 주고받는 대화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랑 외워 말하기를 해거나 페이지 아래에 스티커 붙이는 부분도 있어서 같이 붙요가며 배우면 좋겠다. 오늘의 표현 부분에서는 중요한 표현, 기억해야 할 단어, 상황에 맞는 다른 표현, 미국식 영어와 영국식 영어의 차이점을 배울 수 있다.

365일 일상 대화법을 담은 책이니 만큼 일력으로 제작되어 달력처럼 세울 수 있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하는 마음에 스프링 철로 만든 부분이 조금 아쉽지만, 아이와 함께 일상에서 영어로 대화를 나눠보고 싶은 많은 엄마들에게 정말 많은 도움을 주는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적극 추천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