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전신갑주입고~
바다사랑 2025/01/20 15:44
바다사랑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이단 침투, 누구도 예외일 수 없다
- 천한필
- 18,000원 (10%↓
1,000) - 2024-09-30
: 714
이단 사상은 결코 멀리 있지 않다. 내가 아직 직면하지 못했을 뿐이다. 얼마든지 나와 내 가족에게서, 그리고 우리 교회에서도 발생할 수 있는 것이 이단과 사이비의 미혹이다. 이 사실을 가볍게 여기지 말고, 우리 교회와 우리 가정에서부터 이단의 다양한 거짓 교리들을 잘 분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받아야 한다. 그저 이벤트처럼 몇 번하는 세미나 정도에서 그치지 말고, 꾸준히 반복적이고 체계적으로 이단 교리들을 정리하고 반증할 수 있도록 단단하게 실전 교육을 해야한다. p48
- 책 속 한 줄
'이단 침투'
제목부터 예사롭지 않다.
이단에 대한 이론서인 줄 알았지만 딱딱한 강론서는 아니다. 한번 잡으면 쉽게 읽히지만 한번만 읽을 수는 없다.
생활 속 사례를 통해 이단에 어떻게 빠질 수 있는지,
이단이 얼마나 우리 삶 속에 깊숙히 함께하고 있는지 쉽게 풀어냈다. 남의 일이 아니다. 뉴스에만 나올 법한 일이 아니다. 아주 가까이, 아주 교묘히 스며들고 있다.
에세이처럼 이단에 노출되어 있는 사례만 풀어놓았다면 그저 그런 책이었을 것이다.
생활 속 사례에 연관된 이단들을 바로알게 하기 위한 '묵궁time'을 통해 신천지, 통일교, 구원파, JMS 등등 유명한 이단들부터 예민할 수 있는 퀘어신앙과 포괄적차별금지법 까지 누구나 알기 쉽게 설명한다.
그리고 인상적이었던 것은 '나눔을 위한 질문'을 던져주어 우리의 삶에 깊히 자리한 속삭임에 대해 고민하게 하고 위기의식을 높이며 나의 삶을 정비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이단의 모든 것이 담겨있는 책이란 생각을 했다.
'생활 속의 사례'로 문을 열고 '묵궁time'으로 바로 알고 '나눔을 위한 질문'으로 삶에 적용할 수 있다.
이단 침투에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전신갑주를 입어야한다. 하나님 말씀에 집중하고 바로 알기 위해 예배에 집중하고 또 지속적인 관심으로 살펴야한다는 해답까지 담겨있다.
이단에 대해 궁금한 모든 이들에게
중고등학생들부터 학부모, 사역자까지 한번 이상 꼭 읽어보길 권하고 싶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