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이는 경매는 전투라고 했다.
전투에 나가서 적을 이기기위해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했다.
경매로 돈을벌고싶지만 내가 초보라면
지은이는 한달동안 감정평가서,등기부등본을 30개씩 보라고 했다.
1년이면 1000개를 본다고 치면 눈에 훤히 들어올것이 분명하다.
하지만 무턱대로 보다간 잠만 올것이므로, 그전에 이책을 보면서 경매를 하기전에 꼭 알아줘야할 법과,예시문과 , 꼭 알아둬야할 Tip들이 한장이 끝날때마다 정리되어있다.. 이부분이라도 열심히 보게 된다면 조금더 전투에 유리한 위치가 될듯하다.
요즘에 달아오른 부당산 경매로 경매 법정에 인산인해를 이뤘다고 한다. 하지만 대부분 유찰되거나 크게오르지 않은 가격에 낙찰됐다고 한다. 법정에 사람이 몰리면 낙찰가가 뛴다는 경매법정의 속설이 깨지고 있는것은 주택경기 침체의 골이 얼마나 깊은지를 보여주는 한단면이다. 사람들이 몰려도 가격이 올라가지 않는 것은 가격 회복이 더딜것을 우려하는 투자자들의 불안한 심리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앞으로 기업 구조조정도 본격화할 전망이어서 부동산 시장이 회복되는 데는 더 시간이 필요하다고 몇몇 전문가들은 말한다고 한다.
황령산 꼭대기에 올라가 밤풍경을 바라보면 부산 전체가 다 보이는데, 저많고 화려한 예쁜 불빛들 중에서 내 명의로 된 집한채가 없다는게 참으로 씁쓸했다. 아직 나이도 어리고, 집을 장만할 종잣돈도 못모았지만 내가 경매에 대해 잘 알게 된다면 정말 시중가격보다 좋은집을 좀더 저렴하게 살수있다는 희망이 생긴다.
부동산 재테크의 달인 왕비님의 책을 읽어봐도 힘든 직장일을 마치고 밤늦게까지 책을 뒤져가며 부동산공부에 열중했다고 하지않았나.열심히 공부하면 못해낼게 뭐가 있으랴?
아자,아자 나도 화이팅하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