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만물이 이렇게 녹을 터이니, 여러분은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겠습니까? 여러분은 거룩하고 경건한 삶을 살면서 12하나님의 날이 나타나기를, 또 실로 서둘러 오기를 기대해야 합니다. 그날에 그로 인해 하늘은 불이 붙어 녹을 것이고, 원소들은 열기에 녹아내릴 것입니다. 13그러나 우리는 정의가 깃들 새 하늘과 새 땅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것이 그분이 약속하신 바입니다.
14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가족이여, 여러분이 이런 일들을 기다리면서, 그분 앞에서 티나 흠 없이 평화로이 나타나도록 열심을 내십시오. 15우리 주께서 행동하시려고 인내하며 기다리실 때, 그것이 무엇을 위함인지 깨달으십시오. 바로 구원을 위함입니다! 우리의 사랑하는 형제 바울은 자신이 받은 지혜를 따라 이 모든 것에 대해 여러분에게 적어 보내며, 16그의 모든 편지에서 그랬던 것처럼 이런 일들에 대해 말했습니다. 그 가운데는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이 더러 있습니다. 무식하고 동요하는 사람들은, 다른 성경 말씀을 왜곡하듯 그의 말도 왜곡하여 파멸을 자초합니다.
17그러나 내 사랑하는 가족이여, 여러분은 미리 경고를 받았으니 경계하십시오. 그래야 무법자들의 오류로 인해 길을 잃고 여러분 자신의 탄탄한 기초에서 벗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18도리어 우리 주님이자 구원자이신 메시아 예수의 은혜와 지식 안에서 자라십시오. 지금은 물론 하나님의 새 시대가 동트는 그날에도, 영광이 그분께 있기를 바랍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