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깨어나서 진실의 살아있는 증거가 될 때이다. 이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것을 살고, 입증하고, 삶의 모든 자리에서 그 원인이 되어야 한다. 이것을 진실로서 받아들이고, 새로운 습관으로 만든다면, 그때 우리는 새로운 자신으로 변화할 수 있다.
새로운 습관을 창조할 능력이 우리 안에 모두 갖춰져 있다면, 왜 그 위대함 , 연민, 천재성, 독창성, 힘, 사랑, 알아차림, 관대함, 치유력, 양자 발현, 신성을 우리의 새로운 습관으로 만들지 않는가?
우리의 정체성이 되어버린 감정들의 층을 제거하는 것, 우리가 힘을 부여한 이기적인 제한들을 거둬내는 것, 현실과 자아의 본질에 대한 잘못된 믿음과 인식을 버리는 것, 우리의 성장을 방해하는 파괴적인 습관들을 극복하는 것, 우리가 진정 누구인지 알지 못하게 가로막는 태도들을 내려놓는 것......이 모두가 진정한 자아를 찾는 일부이다.
그러한 베일들 뒤에는 자애롭게 기다리는 자아의 한 측면이 있다. 이 자아는 위협을 느끼지도, 상실을 두려워하지도, 모든 사람을 만족시키려 안달하지도, 성공하기위해 질주하지도, 최고가 되기 위해 몸부림치지도, 과거를 후회하지도 않으며, 열등감이나 절망감을 느끼지도 않고 탐욕스럽지도 않다. 무한한 힘과 진정한 자아로 가는 길에 장애가 되는 모든 것을 극복할 때, 우리는 자신은 물론 전체 인류를 위해서도 숭고한 행동을 하게 된다.
그러므로 우리가 깨야 할 가장 큰 습관은 자신이 되어버린 습관이고, 우리가 창조해야 할 가장 큰 습관은 자신을 통해 신성을 표현하는 습관이다. 그때 우리는 진정한 본성과 정체성으로 살 수 있다.온전한 자기 자신으로 살아갈 수 있다.(373쪽)
온전한 자기 자신으로 살아갈 수 있다.진정한 본성과 정체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