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자마 스트레칭
이 책은 슈퍼모델이신 에이미씨가 직접 스트레칭을 하시는 모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귀여운 파자마를 입고서 밝게 웃으며 스트레칭 하는 모습이 담겨져 있어서 정말 덩달아 기분이 상쾌해지면서 기분 좋게 스트레칭을 즐길 수 있습니다^_^ 이 책의 본 구성을 보기 전에 간단하게 유연성 테스트란이 있어서 먼저 자신의 유연성이 얼마가 나오는지 테스트해 보세요!
우선 이 책은 기본 스트레칭, 요일별 스트레칭, 콘셉트 스트레칭 편으로 나뉩니다. 이 책이 아침에 일어나서 '5분 스트레칭 프로그램' 으로 기본 스트레칭과 요일별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라고 나옵니다. 전 책에 나온 기본 스트레칭과 요일별 스트레칭을 전부 다 넉넉히 해주면 한 15분은 넘게 걸리는 듯 싶습니다. 휴일인 일요일에는 요일별 스트레칭에서 한동작만 5분을 지속하는 동작이 나온답니다.
기본 스트레칭 동작은 5~6개가 되구요. 전 이젠 기본 스트레칭동작을 꾸준히 해주니 숙달이 되어서 이젠 책을 안보고 거뜬히 시간 지키며 할 수 있게 되었어요. 그 다음 요일별 스트레칭은 매일 4가지 동작이 나옵니다. 요일별 컨셉에 맞게 정말 프로그램이 잘 짜여져 있더라구요! 월요일에는 '활기찬 한주는 여는 상쾌한 아침'이라는 주제로 수요일는 '유난히 일어나기 힘든 몸을 새털처럼 가볍게'라는 주제로 각각 요일별 우리가 느끼게 되는 특징을 잘 살려서 만든 프로그램인데다가 매일매일 다른 스트레칭을 해주니 지루하거나 질리지가 않고 매일 즐기며 해줄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이 익숙해져서 지겨워질때 쯤이면 이 책에서도 음악을 들으면서 스트레칭을 하라고 권합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즐기는 스트레칭이 몸에도 건강에도 좋을 꺼 같아요^^
각각 요일별 스트레칭이 끝나면 Let's Break란 기획에는 '식탐퇴치,예방법'이라던지 '생활습관을 바꾸는 니트 다이어트'라던지 하는 주제로 다이어트나 외모관리등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나와서 알고 싶은 주제들을 찾아서 보면 도움이 됩니다. 그 다음 콘셉트 스트레칭편에서는 활력을 주는 얼굴 스트레칭, 체지방 연소 스트레칭, 힐링 스트레칭, 기능성 스트레칭, 기구스트레칭이 테마별로 몇가지 동작들이 나와 있어요. 특히 저는 머리가 많이 아팠었는데 이 책에 p124에 있는 '머리 맑게 하기' 스트레칭을 하고 나면 머리가 정말 상쾌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이 스트레칭은 소화기능을 돕고 척추전체의 유연성을 증진시키고 뇌로의 혈류를 증가시켜 머리가 맑아진다고 합니다. 이렇게 운동효과가 자세히 나와있어요^^ 이렇게 자신에게 맞는 스트레칭 동작을 몇가지 익혀주면 정말 기분과 몸이 동시에 좋아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콘셉트 스트레칭도 각각의 테마가 끝나면 얼굴 주름에 관한 표정습관, 피부에 좋은 식품들 소개와 같은 유용한 정보들이 가득 담겨져 있답니다.
이 책만의 장점은 각각 스트레칭편에서 이 동작을 할 때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효과가 잘 설명되어있어요! 게다가 스트레칭 동작을 할 때 운동이 되는 몸의 부위를 그림자 사진을 이용해서 오른쪽 윗편에 잘 나와있어서 스트레칭할 때 참고를 해서 더욱 스트레칭을 잘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Check point와 NG에서는 우리가 스트레칭 동작을 하면서 챙겨야 할 부분이나 잘못된 스트레칭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점검할 수 있습니다. 또 귀여운 시계모양이 동작을 몇초동안 유지해야 하는지 호흡은 얼마나 해야하는지를 한눈에 쏙 들어오게 알려줍니다.
정말 책 제목 그대로 파자마를 입고서 부담없이 집에서 얼마든지 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게 스트레칭의 장점인 거 같아요. 정말 운동하고 싶어도 시간이 없어서, 날씨가 안좋아서 이런 저런 핑계로 게을리 했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아침에 일어나서 몇분씩 운동한다는 좋은 습관이 생겼습니다. 정말 일어나자마자 이젠 스트레칭부터 먼저 챙기게 되어서 정말 신기합니다. 파자마 스트레칭을 하기전에는 아침에 일어나면 항상 몸이 찌뿌듯하고, 뻣뻣했었는데 2주동안 꾸준히 스트레칭을 하니 이젠 정말 몸이 가벼워졌음을 느끼게 되었어요. 또 일상생활속에서도 바른 자세를 유지하려고 노력하게 되고, 일상생활속 틈틈히 스트레칭을 즐기게 되었답니다.
추천하는 글에도 보면 우리가 잠들어 있을 때 근육이 잠들어 있어서 일어나면 그렇게 무기력과 나름함을 느끼는 거라고 해요. 그래서 일어나서 곧바로 스트레칭을 해주게되면 근육이 깨어나서 온몸에 활기를 느끼는 것 이라고 합니다. 또한 아침에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하면 피하와 간에 축적된 지방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어서 체내 지방량이 줄어든다고 하네요! 정말 아침에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얼마나 건강한 몸을 만들게 하면서 살도 빠지게 하는지 알게 되었어요.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고 뻐근하신 분들! '파자마 스트레칭'으로 아침에 잠들어 있었던 근육과 관절을 깨워주면 하루에 가벼워지고 상쾌해지는 경험을 해보셔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