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일단 스스로 학습하기에도 정말 체계적이고 친절한 설명이 되어있구요. 수능이나 평가원의 선지들의 개념과 페이지가 나와있어서 언제든 모르는 개념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어요! 이 책의 최고의 장점은 개념을 정확히 구분할 수 있게 틀을 만들어 준다는 것입니다. 그냥 진부한 설명이 아니라 문제에서 선지의 개념을 보고 시에서 이건 맞다.아니다로 명확히 판별할 수 있게 해줍니다. 뿐만아니라 공부하고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연습문제도 개념마다 풀어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언어영역 문학개념을 공부하다보면 너무 설명만 되어있고 실전에 잘 적용하지 못해서 공부하기가 어렵고 필요성도 잘 느끼지 못했는데요. 개념어사전 시가문학편을 보니 개념이 정말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사실 기출문제에 이렇게 많은 개념들이 있는 줄 몰랐어요. 무려 140개의 기출선지들을 정리해놓았더라구요! 기출이 된 개념들을 알고있어야 하는건 너무나 당연한데 수험생의 입장에서 정말 공부를 많이 한다하더라도 이렇게 기출이 된 선지들을 꼼꼼하게 다 찾아보며 공부하기란 쉽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정말 이 책으로 실전에 적용되지 않는 개념이 아니라 가장 빠르고 확실하게 시가문학의 개념을 끝낼 수 있을 것 같아서 정말 효과적인 개념 공부책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산문문학편도 너무나 기대가 되네요!^^ 모두 이 책으로 언어영역 문학 개념을 완벽히 소화하시고 수능보러 가세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