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패스 AT 시리즈 TAT 세무실무 1급
전산세무 1급 시험을 준비하면서 머리에서 쥐가 많이 납니다.~~~
그러면서 이리저리 시선을 돌리게 되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시간을 쪼개 공부를 하는 게 쉽지 않은데 우연히 TAT 1급 시험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처음 기장을 할 때 사용한 프로그램이 더존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지금 다니는 회사에서 사용하는 것도 더존 Smart A입니다.
반가운 마음이 들더군요. 제가 기장업무를 직접 하지 않지만, 거래처 원장, 계정별 원장을 볼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AT(Accounting Technician)는
한국공인회계사회에서 주관하는 국가공인 “회계, 세무 실무 자격”으로 기업에서 사용하는 회계, 세무 실무 프로그램의 회계 및 세무 처리 능력을 인증하는 회계, 세무 실무 자격입니다.
AT는 2가지 FAT 와 TAT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중 TAT 1급은 재무회계와 업종별 세무정보관리의 수행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AT 자격 취득자 지원 및 우대 현황 중 학점은행제 학점인정 TAT 1급 16학점,
TAT 1급 10학점, FAT 1급 4학점 인정됩니다.
TAT 1급은 짝수 월에 시행하며 비대면 시행으로, 정숙이 유지되는 1인 1실의 독립공간(자택, 개인 사무실, 스터디 카페 1인실 등)에서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를 통해 응시할 수 있습니다.
TAT 1급 출제경향분석은 이론(30점)은 재무회계(5문제), 부가가치세(1문제), 소득세(2문제), 법인세(2문제)입니다.
실무(70점)은 재무회계(부가가치세 포함 25점), 원천징수(10점), 법인세(35점)입니다.
전산세무 1급 시험과 표면적으로 다른 것은 원가회계가 범위에 없다는 겁니다.
이 책은 TAT 1급 책 한 권으로 시험 준비가 충분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회계원리를 아시고 공부를 하신 분이라면 충분히 책 한 권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하실 겁니다. 이 책의 특징은 TAT 1급 시험의 기본서지만 실무에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론, 실기, 기출문제 8회차까지 알뜰하게 수록되어 있습니다.
단원마다 핵심 기출문제를 수록하여 이론 학습 후 본인의 부족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무에서 높은 점수를 얻기 위해 기출문제 분석을 통해 이론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강의가 필요하신 분은 이패스 코리아에서 박지성 강사의 수업을, 무제한 반복 수강 기능과 기출문제 완벽 분석, 교수님 1:1 학습 질의 서비스 운영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존 스마트 A로 공부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실무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공부 하니 더 빠르게 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