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디너 TV 책 리뷰 주소입니다!   https://blog.aladin.co.kr/770487168/11563951



처음 올리려는 파일 확장자가 avi였는데, 지원하지 않는 형식이라고 해서 헉, mp4로 변환해 업로드했습니다.

혹시 제가 못봤거나 못찾았는지는 모르겠는데, (썸네일 이미지 지원형식안내는 있었지만) 동영상 업로드 가능한 확장자 안내문구를 어디에서도 못봐서 기본이라고 생각되는 avi로 제작했거든요. 나중에 잘 보이게 안내해주셨으면 좋겠어요!


770MB정도 되는데 업로드에 2분~ 가량 걸린것 같습니다. (1분30초까지 세다가 잠깐 자리비운탓에)

혹시 안올라가는건가해서 불안했어요. 나중에 프로그래스바 같은걸 추가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최대 업로드 가능한 용량제한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이외의 문제는 없었던것 같습니다! 


동영상 등록되는걸 보니 그냥 글만 줄줄 썼던 때 보다 나은것 같아요.

약간의 편집과 출력만 할 줄 알면 간단하게라도 제작이 가능하고, 업로드에 크게 문제 없었습니다. 이전의 글쓰기에 영상첨부가 가능하게 된 형식이라 PC에 전용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한다거나, 화면이 복잡해졌다거나 하는 문제도 일체 없어서 이용하기 편리했고, 보람찼습니다! 앞으로 작게라도, 전용 스튜디오를 마련해 예쁘게- 책 소개가 잘 될 수 있게- 꾸준히 잘 제작해보고 싶어졌습니다. (갑자기 읽고싶어지는 책도 덩달아 많아지고!) 


좋은 기회 주셔서 고맙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서재지기 2020-03-24 09: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꾸마님.
베타 테스트 참여해주시고, 소중한 의견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AVI 파일도 업로드 가능합니다. 참고로 글쓰기 페이지에 고객님 의견을 반영하여 지원가능한 파일 형식을 표기했으며, 업로드 진행상태도 표시하고 있습니다.

북튜버를 위한 팁과 알라디너TV 동영상 제작 가이드는 알라디너TV 신청하기 페이지( https://www.aladin.co.kr/events/wevent.aspx?EventId=193657)에 자세히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많은 활동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