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둘레길 입구가 30초 컷이라고 쓴 적이 있는데, 사실 이건 과장이긴 하다. 

둘레길까지 150m라는 표지판이 집 앞에 있다. 아주 바로 앞은 아니고 한 10m 앞? 이 표지판까지가 아마 그러니까 집 문을 열고 계단을 내려가 도착하는데 약 30초. 이 30초에 보태어 둘레길 들어가기까지 느린 걸음으로 2-3분. 30초는 우사인 볼트 생각하면서. 우사인 볼트에게 이것저것 다 합쳐 넉넉잡아 30초. 


지척에 있으니 매일은 아니어도 자주 둘레길 걷겠다는 계획 있었으나 아직 그러지 못하고 있다. 

그런데 입구 근처에 비밀의 화원 느낌 공간이 몇 군데 있어서 거길 자주 간다. 숲에 폭 싸인 작은 놀이터. 혹은 작은 공터이자 배드민턴장. 자연적으로, 그냥 지형이 테라스인데 그 점 이용해 전망대처럼 만들어 놓은 곳. 등등. 이 비밀의 화원 느낌 공간들은 근처 아파트 단지와 직접 연결되는 다른 경로로도 갈 수 있다.   


이곳들이 좋은 건 그 조용함 때문에. 

차소리가 아예 들리지 않는다는 게 아주 너무 좋음. 

울창한 숲 속에 숨겨진 조용한 공간. 여기 가서 강의 이어폰 끼고 들으면 집중이 잘 된다. 

숲을 빠져 나오면 마을 입구의 어린이 놀이터에는 트램폴린이 있는데 (트램폴린 있는 놀이터 여기서 처음 봄) 트램폴린, 이거 은근히 운동되고 좋다. 이것도 마음의 안정에 도움되는 장치. 가서 몇 번 방방 뛰면 정신이 가뿐해지는 느낌 쌉 가능. 




이런 공간들이 (트램폴린도) 지척에 있다는 것이 다행스럽고 심지어 감사하다는 심정이 되기도 하는데

이보다 더 나은 환경도 물론 충분히 바로 당장 상상할 수도 있다. 이에 비할 바 없이 더 좋은 환경에 있는 이들이 적지 않을 것이다. 그런가 하면 올해 남은 시간 동안 해보려고 하는 어려운 일들, 그것들을 그 무게에 눌려 시도도 못하게 할 나쁜 환경도 (물리적으로 나쁜 환경) 나는 충분히 바로 상상할 수 있다. (....) ㅋㅋㅋㅋㅋ 그러니까 지금 처지가 다행스럽고 감사할만함 ;;;;; 그러나 그럴 수만 있다면 더 나은 환경으로! 어려운 일의 실행에 도움되는 환경으로! 그것이 너와 나의 운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