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도 audible에서 무료 타이틀이다. 

이건 좀 아니었다. 조금 들었을 뿐이긴 한데 들었던 부분에서는, 아.... 말 잘하는 

꼰대. 뭔가 극을 형성하는 느낌. 한쪽 극에 이 책이 있고 다른 쪽으로 Ravelstein이 있는. 

Ravelstein에서는 말을 잘하기도 하지만 재미나게도 한다. 본 것도 많고 그러니 볼 것이 언제나 많은 노인. 

꼰대이기보다는 이 노인 '쏴라있네' 느낌.   


audible에 무료 타이틀이 정말 많고 (수시로 찾는다) 

좋은 것들도 정말 많다. 




이것도 있습니다. Sharp: Women Who Made an Art of Having an Opinion. 

레베카 웨스트, 도로시 파커, 한나 아렌트, 수전 손택, 메리 맥카시 등등 호화 캐스팅. 


"우리는 도로시 파커의 신랄한 위트, 날카로운 언어를 우리 시대의 관점에서 대수롭지 않게 보기도 한다. 

그러나 기억하자, 그녀가 활동하던 시기, 미국 여성에게 투표권이 없었다." : 이런 얘기가 시작할 때 있는데 

................ 유구무언 되므니다. 그랬군요 맞아요. 투표권. 


Giants of Philosophy 시리즈도 다 무료. 

아마 같은 평생교육 업체에서 만든 것들로 같은 형식 짧은 강좌 시리즈가 있는데 

(경제학자... 아 경제학자도 평생 공부하란 말이냐. 과학자와 과학사. 철학 사조들도 있고) 

다 무료. 


잘 쓴 문장. 날카로운 문장. 탐구하는 문장. 

그런 문장은, 순간 정신치료 하지 앟나. 

아. 그래. 견딜만해졌어. 이 느낌. 그렇게 견딜만해짐의 반복이 없다면 

정말 미칠지도 모른다. 아... 그렇. 


댓글(2)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단발머리 2020-10-07 20:3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몰리님 글에는 제가 모르는 다른 세상이 펼쳐지지만, 몰리님 글을 주의해서 읽고 있습니다.
양질의 자료는 무궁무진해도 차마 들을 수 없는 형편인지라 몰리님 글을 읽는것으로 위로를 삼습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몰리 2020-10-08 06:54   좋아요 0 | URL
그래도, 모르니까요. 다 들리기 시작했다 순간. 그런 순간은 반드시 오는 걸로다.
페미니즘 주제 자료도 정말 많아서, 아까워요. ㅜㅜ 무료니까 순간 1억명 전파. 그럴 수도 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