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당신이 경제학자라면

 경제학 콘서트의 저자 팀 하포드의 신작입니다. 마이클 샌댈의 정의란 무엇인가 강의록처럼 문답식 구성으로 '초보자를 위한 거시경제학'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거시 경제학의 궁금증을 속시원히 풀어보고 싶습니다.






2.무엇이 행동하게 하는가

 '동기'는 경제학과 심리학이 공히 관심을 가져온 분야입니다. 그리고 이 두 학문의 관심사가 모여 행동경제학이 탄생했습니다. 수식과 통계, 통제된 실험이 아닌 실제 현실에서 관찰하고 실험한 두 경제학자의 노고와 결과가 궁금합니다.












3.인류 최악의 미덕, 탐욕

 국부론의 저자 애덤 스미스는 “우리가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것은 정육점, 양조장, 빵집 주인의 자비에 의한 것이 아니라 돈을 벌려는 그들의 이기심 때문”이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문제는 그 이기심이 빛과 그림자를 동시에 만들어 낸다는 점입니다. 역사를 통해 드러난 영광과 상처 모두를 차근차근 살펴보고 싶습니다. 










4.왜 나는 법을 공부하는가

서울대 교수이자 진보 지식인으로 활약하고 있는 조국 교수의 인생과 공부에 대한 여정을 담은 책입니다. 자신의 정치적 입장을 분명히 드러낸 저자의 외면이 아닌 그 솔직한 내면의 풍경을 감상해 보고 싶습니다. 












5.결심의 기술

 시간은 어김없이 흘러 2014년도 절반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년 초에 세운 계획을 점검하고 새로운 각오를 다지기 위해 읽어보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사랑지기 2014-07-06 22: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7월 추천 도서(5권)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파트장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