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 or Die: R.O.D Official Archive (Paperback)
Hideyuki Kurata / Udon Entertainment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그도 많지만 액션씬이 꽤 괜찮은 편이다. 무엇보다 책벌레들에게 공감이 갈 만한 내용이 풍부한 편이다. 책방에 있는 책을 싹쓸이 할 만한 재력은 언제나 부럽지 암. 그러나 뜻이 맞는 사람과 같이 살고 싶다는 생각이 평생 책만 읽으며 살고 싶은 욕구를 이기는 장면은 이 애니를 보는 사람을 통쾌하게 한다.

초반부터 이야기하자면 이렇다. 어느 어느 세계 최고의 박식한 영국인이 나이가 들었다. 그가 죽으면 지식이 날아갈 것을 염려한 사람들이 더 이상의 노화를 막기 위해 수많은 방법을 썼으나 해결되지 않았다. 그래서 중국의 의학을 쓰기 위해 갖은 방법을 썼지만 중국은 영국과의 대립을 택했다. 청나라가 망하자 중국은 독선사라는 기업을 세운다. 독선사는 도서관이지만, 중국의 귀한 옛 서적과 데이터를 모으는 역할 또한 했기 때문에 비정상적인 성장을 이루고 마침내 홍콩을 반환할 때 큰 빌딩을 세우기도 한다(여기서 아마존이 떠오르는데). 영국에서 젠틀맨의 몸을 위인들 시체를 사용해 만들어내려 하자 그 샘플들을 탈취해 거기서 위인들을 살려내지만 통제를 못하고 만다는 쓸데없는 스토리가 등장한다. 나무위키에서는 14화를 까던데, 사실 나레이션이 긴 건 아무래도 좋았다. 문제는 이 위인 사건이었기 때문이다. 사실 원작에서도 별로 의미가 없고, 애니에서 빼도 좋았을 내용이라고 본다. 아무튼 결국 샘플을 뺏겨 영국인의 새 육체를 만들어내지 못한 영국은 젠틀맨의 지식이라도 보존하려는 임시대책으로 인간의 세포 하나하나까지 책으로 만드는 기술을 개발해낸다(이것이야말로 말 그대로 인간 라이브러리). 물론 이것은 이후에 책을 다시 인간으로 되돌리는 기술 연구가 과제로 남겨져 있다. 그런데 이 와중에 영국을 적대시하는 중국 또한 가만있지 않고 그 책을 다른 인간의 뇌에 주입할 수 있는 기계를 마침내 만들어낸다(그러나 중국제답게 부작용이 상당한 듯하다). 그리고 독선사의 직원 중 한 명은 그 책을 소화할 만한 뇌를 지닌 사람으로 일본의 유명한 작가 네네네를 꼽는다. 네네네를 지키기 위해 종이로 무언가를 만드는 능력을 가진 자매 세 명은 보디가드로 채용되었지만, 독선사의 음모를 알아채고 마침내 그녀를 탈출시키게 되는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블러드 플러스 파트 1 (6disc)
후지사키 준이치 감독 / 소니픽쳐스 / 2009년 6월
평점 :
품절


 

1화 제목이 퍼스트 키스라길래 봤는데 개뿔 블러드 C보단 덜하지만 그에 못지 않은 장면들이 넘치길래 때려칠까 했는데 20분 넘어서 인공수혈 같은 게 나오네. 분위기 봐선 이후로도 직접적으로 로맨스가 등장하긴 힘들지 않을까. 50화까지 있으니 어떨진 몰라도.

 

뱀파이어물이라고 해서 보는 중인데 보면 볼수록 배경이 오키나와인게 흥미롭다. BGM의 거장인 그분까지 불러와 음악을 연주하게 한 이유는 서구적인 느낌을 주고 싶어서일까. 밤에 술을 마시고 아침에 레스토랑 주인에게 업혀 나와 귀가하는 사람이 있다던가, 선생님이 미군한테 죽었다고 해도 '또야?'라며 수군거리다 금새 적응하는 학생들이라던가, 반대로 무슨 사건만 있음 금새 사건의 원인을 찾을 생각도 안 하고 미군만 탓하는 오키나와 주민이라던가. 각본을 쓴 사람이 오키나와에 대해 잘 아시는 분인지 뭔지. 배경이 하필 오키나와인 이유에 대해 여러모로 신경쓰인다. (크으 음모론이라 작품 만들기엔 딱 좋은 소재지...) 그러나 어쩐지 오키나와를 빌려 미국에 대한 증오에만 무게가 실린 듯하여 아쉬움도 남는다. 2기에서는 좀 다른 전개가 되길 희망하나 앞으로는 본격적으로 뱀파이어 퇴치물로 나아갈 것 같다는 불길한 예감이 ㅠㅠ 그냥 베트남이 잠시 배경으로 나온 것만으로도 독특하다 만족한다면 그만이겠지만.

현재의 뱀파이어 이미지는 유명한 소설 뱀파이어와의 인터뷰에서 왜곡되어 나타난 것이고, 원래는 소녀를 납치해서 키운 뒤 신부로 삼는 종족이라고 들었다. 그런 면에서 이 애니는 철저히 고증을 따른다고 할 수 있겠다. 스릴러로서는 지루하겠지만, 시청자들에겐 진실을 밝히면서도 등장인물들은 추리를 해 나가는 애니라 볼 수 있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風が强く吹いている (文庫)
미우라 시온 / 新潮社 / 200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중에서 제일 좋았던 인물들 투샷.

1. 하이큐랑 닮았다 해서 여자한테 섹드립하나 했더니 그건 없다. 일본에서도 제작진들이 하이큐가 메갈에게 겁나 까인 걸 설마 의식하고 있는 건가? 알 수 없다.

2. 쌍둥이 중 한 명의 이름이 죠타로다. 기묘한 모험이냐. 게다가 신동이 있지 않나 뭔가 이름이 특이하다. 설마 슈퍼주니어냐.

3. 다들 급전개라고 하는데 문학 쪽에서는 이런 전개가 되려 흔하다. 아니 고시촌인 거 같으니 오히려 정체불명의 입소자가 온다는 설정은 현실에서도 좀 흔한 거 아닌가. 게다가 신입을 입소시킨 하이지의 에피소드도 1화 중간에 겹쳐놨으니 나쁘지 않다. 작품의 전개가 꼭 시계 정방향으로 나아가란 법은 없지 않은가. 하이큐 팬들의 괜한 트집인 듯. 옛날에도 아이돌 팬들이 검은 비닐봉지 쓰고 가수 응원하러 가고 뭐 여러 흑역사가 있긴 했는데, 자꾸 오바하면 보통 사람들에게 미움받아요. 물론 주인공 그림체부터가 카케야마 순한 버전 같아서 하이큐 이미 본 사람들은 보지 못할 거 같지만.

4. 왠지 이거 빠칭코나 마작에 빠진 대학생 많이 나온다. 노름 근절 광곤가 했음.

5. 거참 남들이 저렇게까지 대단하다 추켜세우며 기분 신경써주면 걍 그런가보다하고 즐기면 되지 주인공 어지간히 다크하고 발암이다. 다크도 적절해야지 너무 진하면 사람이 찌질해보인다는 걸 증명하는 듯. 나중에는 그걸 이겨내고 제일 뒤처지는 왕자를 보살펴주면서 성장하지만 말이다. 생각해보면 너무 어릴 때 그 업계에서 스타가 되어서 다시 그쪽으로 진출하면 자기 얼굴 아는 인간들도 많아지고 결국 절도 문제도 까발려질텐데, 옛날 동료들에게 갈굼당하는데도 불구하고 징징짜지 않는 걸 보면 강단은 쎈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뉴로맨서 환상문학전집 21
윌리엄 깁슨 지음, 김창규 옮김 / 황금가지 / 200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몰리, 넌 어떻게 우니? 눈이 완전히 막혀 있는 것 같은데. 궁금하구나."


노인은 눈 언저리가 붉었고 이마는 땀에 젖어 번들거렸다. 안색이 무척 창백했다. '병이 들었거나 마약이겠군.' 케이스가 생각했다.


"별로 울지 않아요."


"하지만 누군가가 너를 울리든가 한다면, 그땐 어떻게 울지?"


몰리가 말했다.


"침을 뱉죠. 관이 입으로 연결되어 있어요."


"그렇다면 나이에 어울리지 않게 중요한 교훈을 배운 셈이군."


그는 권총을 쥔 손을 무릎 위에 올려놓은 다음 옆에 있는 테이블에 놓인 대여섯 종의 술 중에서 한 병을 아무렇게나 골라 집어 마셨다. 브랜디였다. 술 한 방울이 그의 입가에서 떨어졌다.



 


 

주인공 상황보고 어느 정도 귀환병 이야기려니하고 짐작했는데 세상에 코르토 에피소드는 이 정도면 조커될 만하다고 인정합니다; 자기 국가 군인들 죽음을 그냥 어느 모르는 집 개고양이가 죽은 것처럼 취급하네. 하기사 우리나라에서도 제대로 6.25에서 군공 세운 사람이나 부상병들에게 훈장 주는 거 못 봤다. 나도 전전전남친이 전우 잃고 절름발이 되신 외할아버지 계급이 뭐냐 물어볼 때 걍 그 새끼 얼마 없던 머리채 몽창 뽑아버릴걸 그랬네. 왜 난 조커가 되지 못했나...


보다보니 남주 찌질함이 한남 수준이다. 절도해서 신경 다 망가진 뒤 기계 하나 가지지 못한 채 퇴역당한 스페이스 카우보이인데, 그 시절 은근 그리워하면서도 술집에서 기계 고치러 해외 간다는 인간 보면서 그딴 기계 왜 달아 이러고 있음 ㅋㅋㅋ 자기 건드리면 잣으로 만들어놓겠다며 약 먹고 본진 쳐들어가면서 정작 달리다 약기운 깨면 총 버리고 굽신굽신ㅋㅋㅋ 정의감 그런 거 1도 없음. 맨날 일본 애니만 보다보니 '내 정의가 즈엉의다!' 이러는 인간들만 오조오억명 대한 것 같은데, 오랜만에 이런 인물 보니 재밌네. 아무튼 스토리의 완성도도 제법 높은 편이고, 퀘스트(?)를 깨면서 성장하는 케이스의 모습도 바람직하다. 마지막엔 의미심장한 반전이 나오지만.

역시 단 한 번, 케이스는 술을 마시려고 손을 뻗다가 물 탄 버번 잔 바닥에서 언뜻 거대한 인간의 정자 같은 것이 비치는 것을 알아챘다. 몰리가 케이스 너머로 몸을 뻗쳐 리비에라의 얼굴을 한 대 후려쳤다.


"까불지 마. 장난치지 말라고. 내 앞에서 한 번만 더 그런 무의식 장난질을 하면 혼쭐을 내주겠어. 상처 하나 안 내고 보내 버릴 테니까. 아주 재밌을 거야."


(...) 케이스는 눈을 감고 스스로를 타일렀다. 왕복선은 그저 커다랗고 아주 높이 나는 비행기에 불과하다고. 비행기 냄새가 났다. 새 옷과 껌과 피로의 냄새도. 케이스는 선내 방송의 코토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기다렸다.



 


 

코토가 뭔가 했더니 최근 애니 이 소리에 모여에 나오는 가야금같은 악기였네요.

 

"좁은 부분으로 가면 산 같은 느낌을 받게 돼. 지면이 가팔라지면서 바위가 점점 많아지지. 하지만 올라가기는 쉬워. 높이 올라갈수록 중력이 약하니까. 그쪽에 운동 센터가 있어. 이쪽에는 벨로드롬이 있고."


"벨로....... 뭐요?"


케이스가 몸을 앞으로 기울였다.


몰리가 말했다.


"자전거 경주장이야. 중력이 낮은 데다가 마찰력이 높은 타이어를 사용해서 시속 100킬로 이상으로 달릴 수 있어."



 


 

궁금해서 검색해보니 정말 그런 경기가 있었다. 그리고 만화도;;; 일본은 정말 만화로 안 그린 게 뭐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작은 것이 아름답다 260호 - 창간 22주년 특별호
'작은 것이 아름답다' 편집부 지음 / 작은것이 아름답다(잡지) / 2018년 5월
평점 :
품절


 

그림도 괜찮고 배경도 상당히 좋은 편인데 이거 진짜 웃김 ㅋ 남자애 괜히 여자애가 다가오니까 맘에도 없던 아이스 커피 마시고 여자애는 가족들이 음식 많이 주문한 거 무지 부끄러워 하는 중이다 ㅋㅋ 오랜만에 훈훈한 연애물 찾았다 그것도 중학교 3학년의 사랑 이야기라 달달하고.

거기서 또 다자이의 사양은 왜 나와 ㅋㅋㅋ 남자애 귀엽네 취향은 아니지만. 가족 막 같은 반 애라니까 괜히 말 걸고 하는 거 잼. 이건 성인이 그 시절 추억하면서 보기 딱 좋은 애니인 듯하다. 10대 때 보기엔 좀 간지러운 면이 있다.

이 애들이 옳은 결정을 많이 하긴 한다. 90년대 방황하는 애들과 히피성 나오는 애니메이션하곤 또 완전히 다름. 남자애도 스트레이트로 고백하고, 여자애도 나름 고민을 했지만 선뜻 받아준다. 제3의 여자가 남자애를 좋아한다고 여자애한테 선전포고하지만 그걸 치사하게 남자애한테 꼰지르거나 나쁘게 말하지 않는다. 일단 제3의 여자가 혼자서 그 남자애를 짝사랑하다 만다면 그걸로 친구관계를 지속할 수 있고. 언뜻 보면 옳은 선택이다. 그런데 그 제3의 여자가 남자애한테 고백까지 하려는 데서 문제지 ㅋㅋㅋ 제3의 여자랑 절교할 것인가 아님 삼각관계를 지속할 것인가 미즈노의 선택에 달린 문제가 결말까지도 시청자를 흥미롭게 한다. 게다가 7인의 나나처럼 주인공이 희생하여 사귀는 상대에 맞춰 능력 낮은 학교에 입학하는 게 애니메이션 스토리의 관례처럼 되어 있었는데, 그 클리셰를 깨버리는 결과까지!(개인적으로 여성들이 남성을 위해 자신의 미래를 희생하지 않길 바란다.)

 

옛날엔 뛰는 게 힘들어보여서 뭐 그렇게 괴로운 짓을 하지 생각했는데 지금은 애들이 뛰는 모습을 보면 그렇게 좋더라. 달리기로 운동하는 것도 괜찮겠다 싶기도 하고. 사회복지사 실습할 때 실습생이 건강에 좋은 것만 좋아하냐고 비웃어서 그 땐 기분이 나빴는데, 생각해보니 정답인 것 같기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