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 for Vierge Aux Anges" by William-Adolphe Bouguereau: Journal (Blank / Lin (Paperback)
Ted E. Bear Press / Createspace Independent Publishing Platform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 유명한 수류탄 던지기가 근본적으로 잘못 그려져 한국의 군인급식들이 난리를 쳤다던 그 애니메이션입니다 크 이걸 우연히 발견하다니 광영이네요(응?) 그렇지만 사실 이건 방영 중간에 나오는 쿠키영상 같은 거고 본편은 미소녀카드게임(TCG)의 기본적인 설정 모르면 손과 발이 오글거릴 내용입니다.. 그리고 백합 주의에 뭔가 근친 주의 같아서; 아니 근데 솔직히 안전핀을 뽑아 던지라고 그러면 수류탄이 어떤 용도인지 모르는 사람이라면 저렇게 하지 않을까; 내가 왠지 그럴 거 같음;;

 

정작 주인공은 얘네들.

우주의 멸망에 맞서 5개의 세력이 하나가 되었다. 인류 혹은 신들은 프로그레스로 팀을 만들어 멸망을 예고하듯 몰려오는 괴수에 맞서 싸우는 것이다. 이들을 조종하며 사령관 역할을 맡는 게 알파 드라이버, 즉 플레이어다. 프로그레스가 상처를 입으면 그들도 데미지를 받는다. 스텔라는 5개의 세력 중 청의 세력에 속하는 지구에서 살다가 돌연 능력을 받았다. 그녀는 검으로 싸우는데, 자신이 속하는 팀 중 유일하게 근접전이다. 그녀는 자신이 속한 새로운 세계에 빠져들었고 얼른 레벨업을 하고 싶어 몸이 근질거리지만, 그녀의 알파 드라이버(의외로 여자다. 백합물로 만들고 싶었던 듯.)는 천하태평한 성격이라 사사건건 충돌하는데.. 어느날 그 문제의 알파 드라이버가 수정 속에 갖혀버리고, 나머지 팀원들은 그녀를 구하기 위해 힘을 합쳐 각각 5개 세력 속으로 모험을 떠난다.

보다보면 친구를 장기적으로 사귀는 데 필요한 것들이 골고루 나온다. 친구의 단점은 가급적 감싸주지 말고 솔직하게 일대일로 그에 대해 내가 느낀 감정을 얘기해야 한다던가, 가급적 타협하고 소유욕은 억눌러야 한다던가, 친구가 나의 성격에 대해 일부 싫어하는 감정을 가지고 있더라도 그게 걔가 나에 대해 느끼는 감정의 전부는 아니라고 한다던가. 장기적으로 친구를 사귀는 경우가 없는 나(...)로선 의외로 생각하며 보게 되었다.

그나저나 1화부터 목욕씬이다. 후방주의가 필요할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