サクラ大戰 4 漫畵版 (マガジンZコミックス) (コミック)
히로이 오우지 / 講談社 / 200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단 신중하게 찾아보길 권한다. 자기네 고장을 저딴 식으로 그려놓은 게 맘에 안 드는지(...) 양덕들도 번역해놓지 않았고 외국의 영상과 번역에 의존하는 사람들이 있는 한국에서도 자료가 부족한 건 매한가지다.

 

이 극장판을 보려면 사쿠라 대전 극장판을 보는 게 필요하다. 일본의 화격단을 견학하고 뉴욕에 돌아온 라체트는 뮤지컬단을 중심으로 하여 뉴욕화격단을 일으킨 후 베를린으로 건너간다. 간접적이지만 일본이 독일에게 무언가를 가르친 셈이다. 더 망칠까봐 무서웠는지 아님 뉴욕뉴욕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반발감을 엄청 산 이후라 독일의 반응이 신경쓰였는지 베를린 화격단은 결국 등장하지 않지만; 아무튼 뉴욕에서 살던 일본인(여기에서도 일본이 또 등장한다. 파리에서도 등장시키더니 진짜 집요하다. 세계적으로 일본 사람들이 널리 퍼져있다는 걸 강조하고 싶은지. 하긴 일본 침몰이 멀지 않았지 ㅠ) 신지로는 그녀의 대타로 클레오파트라 역을 맡길 강요당한다. 즉 여장을 하라는 것이다. 난 이 내용은 상당히 신선하다고 봤는데, 아무래도 남자다운 오오가미와 너무 대비되는 데다가 남자가 여장을 하는 게 수치스럽다고 생각하는지 반응이 싸늘했던 모양이다. 요즘에는 오토코노코가 평범하게 한 작품의 필수 캐릭터로 녹아드는 걸 보면 약간 시대를 앞서갔던 게 아닐까 싶기도 하다; 결론은 사쿠라 대전답지 않긴 하지만 개별적인 작품으로 여기면 킬링타임으로는 그럭저럭 괜찮은 작품이란 거. 백합 설정이 많이 떨어지긴 한데 적어도 사람들이 개욕하는 것처럼 그렇게까지 쿠소 작품은 아님. 그리고 개인적으로 파리 시리즈보단 좋았다구..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 들었던 흑누님. 법학을 전공했다는 설정으로 인해 꽤 영리하시기도 한 듯하다. 사실 이 분 때문에 이 극장판에 만점을 준 것도 있다(...) 어차피 내 블로그인걸! 평점은 내 맘인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